현대백화점 기업분석과 현대백화점 CRM도입사례및 성과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백화점 기업분석과 현대백화점 CRM도입사례및 성과분석 PPT 레포트입니다.

총 39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CRM의 개념

2. 현대백화점 CRM 사례분석
(1) 백화점 CRM의 특징
(2) 현대백화점 CRM 구축 배경
(3) 현대백화점 CRM의 중점사안
(4) 현대백화점 CRM 전략
-VIP 대상 고객관계관리
-일반고객 대상 고객관계관리
(5) CRM 도입 결과

3. 결론
본문내용
현대백화점은 CRM이 반드시 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와 첨단 정보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규모나 조직문화, 마케팅 활동의 분권화 정도에 따라 종이와 연필만으로도 가능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 때문에 CRM 구현의 본질에 비교적 친근하게 접근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단순히 상품만을 파는 게 아니라 생활과 문화를 서비스하며 소비자에게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본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이러한 방침은 CRM 도입시기부터 현재까지 지켜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CR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권준혁, 2008

‘백화점 명가의 자존심 지켜낼 것인가’, 최준철기자, 2005.07.19

‘롯데 · 신세계 등 유통업계, `CRM 혁신` "소비 패턴 분석“, 유효정
기자’, 2011.08.23

‘2004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서비스 R&D'로 고객감동
추구’[중앙일보] , 2004.08.24

CR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006 석사논문

백화점 CRM의 활용 방안과 고객 마케팅 기대효과에 대한 상관관계 연구, 2004, 이주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신용카드 업계의 시장후발주자 위치에 있던 현대카드가 26개의 새로운 생활이라는 슬로건으로 업계 3위로 올라서기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 그리고 현대카드의 성장 동력이 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대카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2.카드시장 현황ⅰ. 국내 신용카드시장의 시작과 성장1969년 국내에서 최초로 신세계백화점에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 주제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제 목 : 태평양 수출입 사례◉ 과 목 : ◉ 담당교수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출일자 : ▣ 목 차 ▣< 서 론 >1. 서론2.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 [경영정보] 이스턴마스텍(EASTERN) 분석보고서
  • 및 재무제표에 대한 출력물이 경영자에게 보고된다.ERPERP 도입 이전에는 MicroSoft의 DOS용 MRP 시스템을 사용하였는데 2002년부터 MicroSoft에서 더 이상 MRP에 대해서 지원을 해주지 않게 되었고, 정부에서 ERP도입을 지원해주게 되어 유지보4. EASTERN의 SYSTEMINTRANET반석회계시스템ERP4.2 SOFTWARE수비에 관한 계약을 포함하여 약 1억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 도입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2002년도 당시에 뉴소츠트 기술로부터 패키지 형태로 구입을 하였고 구입 당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512) 이리듐.523) 하프프라자522.2 외국기업의 실패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