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공격적 행동 5가지와 이에 대한 대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2 / 2015.10.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론에서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5가지 공격적인 행동을 조사하고, 그 대처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공격적인 행동의 원인
2. 유아기의 공격적인 행동의 사례와 대처법
1) 유아기 공격적 행동 사례1과 대처법
2) 유아기 공격적 행동 사례2와 대처법
3) 유아기 공격적 행동 사례3과 대처법
4) 유아기 공격적 행동 사례4와 대처법
5) 유아기 공격적 행동 사례5와 대처법
3. 유아기 공격적인 행동의 일반적인 대처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공격적인 행동(5가지 이상)들을 조사하고, 그 대처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에는 부모의 양육태도나 가족적 문제 그리고 사회적 요인, 생물학적 요인과 발달지연 등의 다양한 이유로 여러 공격적인 행동을 나타내 보일 수 있다. 유아의 이런 공격적인 행동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없어지기도 하지만, 일부 유아들은 공격적인 행동을 고착화시키기도 하기에 유아기 공격적 행동에 대한 대처방안은 중요하다 따라서 유아들의 공격적인 행동을 수정하기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5가지 공격적인 행동을 조사하고, 그 대처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기 공격적인 행동의 원인
유아들은 성장하면서 좌절을 경험하게 되고 분노를 느끼게 된다. 어릴수록 울거나 화를 내는 것으로 분노를 해소시키지만 차츰 나이가 들면서 분노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수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따라서 유아들은 이런 억압된 분노의 감정을 일반적으로 때리고, 물고, 물건을 던지는 등의 공격적 행동으로 해소하게 된다. 그 원인을 이론에 따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임지영, 도금혜, 류혜원 저, 유아발달, 공동체, 2015
조성연 저, 유아발달, 신정, 2015
조혜경, 곽혜경, 구경선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이지도4D)유아교육에서놀이교육의내용과방법활용할때유아발달에좋은지예를들어논술0k
  • 이지도4D형유아교육에서 놀이를 교육의 내용과 방법으로 활용할 때 유아들의 발달에 어떤 점들이 좋은지 예를 들어 논술하시오. Ⅰ. 서 론놀이란 일반적으로 자발적인 표현이며 특별한 목적이나 동기없이 행하는 흥미로운 활동이다.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은 놀이이다. 아동의 놀이를 통하여 치료적 동맹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아동에게 자아(감정, 사고, 경험, 행동들)를 탐색하고 부정적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재경험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 및 청년기의 사회체계
  • 행동의 문제 (1) 의학모델 (2) 상호작용모델 - 의학모델을 비판하는 모델 (3) 합리적인 측정과 대처방법(4) 원치 않는 감정 바꾸기 (5) 일탈행동의 평가와 변화 3) 범죄와 비행 (1) 범죄와 비행의 개념(2) 범죄집단(비행갱)(3) 범죄와 비행에 대한 이론4. 집단 사회복지실천을 통한 역량강화1)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1) 집단의 정의(2) 집단 목적(3) 집단의 장단점(4) 집단의 유형2) 리더십(1) 리더십의 정의(2) 리더십의 필요성(3) 리더십 이론① 상황

  • [사회복지] 정서 행동장애아의 교수학습지도방법
  • 이들을 일시적 혹은 영구히 보호, 양육할 책임을 갖게 되었다. 시설에 입소함으로써 시설아동들은 부모나 시설직원 등 주 양육자로부터 충분한 정서적 또는 애정적 지지를 경험할 기회가 부족하며 일반 아동과 달리 정상적인 가정의 보호안에 있지 못함으로써 심리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인적물적자원이 부족하다. 이로 인하여 어른들에 대한 불신감과 자아정체성상실, 난폭하고 공격적인 성격과 이탈된 행동 등이 일반가정환경 아동들보다

  • [아동건강교육] 제13장 안전사고의 예방 및 관리
  • 이는 일반적으로 남아들이 여아들보다 과격하고 공격적인 성향을 지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여러 자료 강희숙, 1994; 김일옥, 1998; 한국교육개발원, 1995; 한국산업안전관리공단, 1997에 의하면 사회적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유아기의 안전사고는 보행, 추락, 이물질 흡입, 화상, 놀이와 관련된 것이라고 한다. 안전사고의 원인이 대부분 비 안전 행동과 관련된다고 볼 때 대부분의 비 안전 행동은 안전에 대한 지식, 태도 및 기술의 결핍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2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언어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기 문제행동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에 대해 논하시오
  • 이에 폭력이 발생하면 교사가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유아교육기관의 태만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은 유아의 학교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예방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유아학교폭력의 원인과 중요성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기초교육을 준비하여야 한다.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위해. 더 큰 문제는 폭력을 많이 본 학생들이 폭력적인 행동을 모방하고 배운다는 것이다. 폭력을 경험한 사람들은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공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