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주)레인콤(`아이리버`)의 성공전략과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 론

주상 복합아파트, 홈쇼핑, 드럼세탁기 등 소위 ‘잘 팔리는’ 상품은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이들 제품은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소비자 Need의 변화, 변화를 뒷받침해 주는 기술 발전의 삼박자가 맞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1990년대 이후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개인적이고 다원주의적 성격을 지닌 인터넷 세대가 사회 전면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인터넷 세대의 특징은 개인적이며 편리함과 다양함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과 소비자의 요구(Need)의 변화를 이끄는 것이 그리고 뒤따르는 것이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었다. 1990년대 이후 수많은 아날로그 방식의 제품들이 디지털 방식의 제품에 의해 사회전반에서 밀려나게 되었고, 이는 음향기기에서도 ‘워크맨’이라 불리던 아날로그 방식의 기기가 MP3 플레이어로 교체되었다.
누구나 한번쯤은 워크맨이나 CD 플레이어를 구입하거나 갖고 싶어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젊은이들은 가장 가지고 싶은 것으로 MP3 플레이어를 꼽고 있다. 워크맨과 CD 플레이어로 한때를 주름잡던 소니의 명성은 사라지고 그 자리를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해 세계적으로 히트시킨 최초의 제품인 MP3 플레이어가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레인콤이라는 중견기업이 있었다. 레인콤이라는 이름보다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명으로 더욱 잘 알려진 레인콤. 그들이 어떻게 세계 거대 기업들 사이에서 MP3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살펴본다.
참고문헌
1. 김태훈,「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리드앤리더
2, 이영직,「강자와 싸워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청년정신
3. 여준상,「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4.ꡒ디지털 음향재생기 기술/시장 보고서ꡓ,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1. 12.
5.ꡒ전세계 디지털 음향재생기 기술 및 시장 동향ꡓ, 주간기술동향, 2002. 4.
6. Asia/Pacific Consumer Electronics and Semiconductor Market Forecast, Gartner, 2003. 3.
7. Hype Cycle for Consumer Technologies, Gartner, 2003. 6.
8. MP3 Players Move into the Mainstream: Forecast and Analysis of the Worldwide Compressed Audio Player Market, 2001?2006, IDC, 2002.04.
9. Worldwide Electronic Equipment Production and Semiconductor Consumption Forecast 2001-2007, Gartner, 2003.05.
10. Worldwide and U. S. Compressed Audio Player Forecast and Analysis 2002-2007 : MP3 Every where, IDC, 2003. 5.
11. www.dt.co.kr(디지털 타임스 홈페이지)
12. www.etnews.co.kr(전자신문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해외 시장 진출 사례p414) 마케팅 전략 (4P분석)p445) SWOT분석.p473. 결 론p491) 아이리버의 성공 포인트.

  • [국제경영학]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PC에서 출발한 APPLE사는 APPLE 시리즈의 성공과 뒤이은 매킨토시 시리즈로 개인용 컴퓨터 업체의 선두 주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게 된다. 하지만 강력한 경쟁사 IBM의 등장과 함께 산업 표준이 IBM컴퓨터

  • [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PC에서 출발한 APPLE사는 APPLE 시리즈의 성공과 뒤이은 매킨토시 시리즈로 개인용 컴퓨터 업체의 선두 주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게 된다. 하지만 강력한 경쟁사 IBM의 등장과 함께 산업 표준이 IBM컴퓨터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례들을 통해 앞으로 중소기업들이 모색해야 할 국제 경영 전략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 이들 중소기업들은 우연한 결과가 아닌 지속적이고 총체적인 노력의 결과로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원자재를 확보하기 위해, 저임금과 저생산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혹은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계화를 추구한 이들 중소기업들은 업종별로 전문화하고 지역별로 특화하면서 세계화를 지향했고 결국은 뛰어난 경영 성과를 이뤄냈다. 본론에서 제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주제인 조직의 혁신과 잘 부합한다는 데 있다. 세 번째 사례인 아이리버는 본인뿐만 아니라 요즘의 젊은 층 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 들어봄직하고 관심을 갖고 있을 MP3분야가 아무래도 조사하기에 친숙하고, 또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에 대해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풀무원을 주제로 삼게 된 것은 우선 우리 주변에서 농산물 유통 업체 중 가장 성공한 기업이고 점차 우리도 이렇게 바뀌어야 될 것이라고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