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리더 VS 실패한리더]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VS 이수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II. 조사과정
1. 인터뷰
2. 일반인 설문
III. YG ENT. 와 양현석
1. INTRODUCTION
2. 양현석
IV. SM ENT. 와 이수만
1. INTRODUCTION
2. 이수만
V. 리더십 분석
1. 이슈 리더십
2. 3P 분석
3. 리더십 실패의 내용
VI.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양현석 사장의 약력

중학교 시절부터 흑인음악과 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던 양현석은 1989년 안무가로 활동을 시작하여 1992년 한국 대중 음악사에 큰 획을 그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멤버로 활동 당시 약간의 작사와 보컬, 춤 등을 담당했던 양현석은 보컬에서는 서태지에게 밀렸지만 웬만한 노래는 소화할 수 있는 가창력을 갖추게 되며 춤에서는 이주노의 카리스마에 눌려 2인자의 위치에 있었지만 소울춤 만큼은 대가로 평가 받게 되었습니다.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은퇴이후 힙합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그는 제작자로 변신해 국내 힙합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운영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언더와 오버 할 것 없이 모든 뮤지션을 포용하려는 큰형의 자세를 보여주며 국내 힙합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인물로 커가고 있습니다.


(2) YG ENT. 연혁

지난 90년대를 기점으로 한국 대중음악은 양적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장르 음악은 좀처럼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한국은 그때그때 시대적 흐름에 맞춰 다양한 음반을 선보이는 기획사는 많아도 전문적인 한 장르의 음악만을 소개하고, 그것을 대중화시키는 기획사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음반 시장이 성장하고 안정적인 시장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깊이를 가진 장르 음악의 성장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는 점에서 한국 대중 음악계의 YG Entertainment 설립이 지니는 가치는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제작자로 변신하여 설립한 YG는 처음 ‘현기획’으로 출발하여 킵식스의 음반을 제작하고 1998년 ‘양군기획’을 설립. 지누션과 원타임, YG 패밀리, 페리등의 앨범 기획.제작을 비롯, 힙합 전문잡지 ‘바운스’의 창간과 힙합 전문 클럽 ‘nb’등을 운영하면서 힙합의 대중화에 온 힘을 쏟고있습니다. 힙합이라는 음악을 대중적으로 널리 알리는 흑인 음악 전문 기획사로 브랜드 파워를 충실히 쌓아온 YG는 한국 힙합의 대중화는 물론 힙합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R&B전문 기획사인 M.BOAT entertainment 와 제휴를 맺어, 형제 레이블을 구축하였습니다. 그 이후 합작으로 기획되어져 나오는 신인 가수들이 모두 대중적, 평가적 양 쪽 성공의 토끼를 다 잡으며 성공적은 제휴 결과를 이룩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독후감
  • vs dislike. 어느 편에 서 있는가.What I like.에는‘바로 이 순간 살자’는 말이 여러 번 나온다. 경영에 있어서도 물론 지나 온 과거도, 앞으로 나아갈 미래도 중요하지만 현재에 충실할 때 비로소 설령 어두운 과거일지라도 극복할 수 있고, 불확실한 미래로 안전하게 나아갈 발판을 마련하도록 도와줄 것이다.이 책에서 다룬 사례들은 대부분 현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그래서인지 머리에 쏙쏙 이해가 잘 되었고, 가슴에 더욱 잘

  • 문화행정론 21 강의요약본(기출 20문제 포함)
  • 실패1) 행정은 문화의 마술사- 행정시스템과 문화예술은 본질적으로 어울리기 힘든 관계+ 행정시스템 : 관료제는 상명화복의 규율과 규격화된 질서가 생명+ 문화예술 : 고정된 틀을 거부하는 자유로움과 예측불가능한 창의성이 본질이영미) 관료주의는 문화발전과 도저히 양립할 수 없다3) 국가의 적극적 지원은 문화발전의 촉매- 문화예술의 세계는 고도로 불확실한 세계- 확실한 ‘성공 방정식’은 없음- 정책과 효과 간의 인과관계는 매우 불투

  • JYPE프로듀서 박진영 대스 마일 마니아 대표 박승대 비교분석 보고서
  • JYPE 프로듀서 “박진영” vs스마일매니아 대표 “박승대”서론-Part.1Enjoin 리더선정은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로서의 사례로 ‘박진영’과 ‘박승대’씨를 선정하였다.그들은 과연 누구기에성공과 실패의 리더상이라고 평가되는가.? 박진영, 그는 누구인가.?박진영, 그는 1994년 가수로 데뷔하였다. 당시에는 파격적인 댄스와, 그 뒤에는 음란성 여부를 논란케 했던 앨범을 발표했던 그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성공적 실천을 위한 계획과 전략5) 이슈 리더십의 기치 아래 실패가 이수만 사장과 SM에 끼친 영향① 개인적 차원㉮ 개인적 좌절과 자신감 저하㉯ 리더 개인의 리더십 직위에서의 탈락② 집단 차원 ㉮ 구성원들의 몰입과 만족 저하㉯ 구성원 이탈 증가㉰ 신뢰의 회수③ 조직차원 ㉮ 불만족스러운 조직성과㉯ 조직의 자원과 여력의 상실6) 이슈 리더십의 실패에 대한 개인적 결언(3) ABOUT 강우석 and 차승재1) 강우석 - 씨네마서비스 대표① 강우석

  • 양현석 리더십 레포트
  • 리더십3. 양현석 CEO의 리더십 분석4. 장점과 단점5. 성공사례리더를 선정하기 앞서 대한민국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원더걸스의‘텔미,‘Nobody 소녀시대의‘gee’ 슈퍼주니어‘쏘리쏘리, 빅뱅‘거짓말,‘마지막 인사’를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듣는것 이상으로 대한민국 사람들의 상당수가 열광하고 있다. 이들을 이끌고 대한민국 사람들의 눈과 기를 즐겁게 해주는 이들이 SM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수만,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진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