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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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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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신용카드 시장동향분석

3. 현대카드 혁신전략
(1) 혁신전략
(2) 전략실행

4. 현대카드 마케팅계획

5. 현대카드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현대카드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현대카드 서비스분석

9. 현대카드 기타 마케팅전략
(1) 스포츠마케팅
(2) 이미지마케팅

10. 신용카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분석
(1) 설문조사 결과
(2) 결과 분석
본문내용
현대카드는 회사가 존경받기 위해서는 이름만으로도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여서 일할 것 같은 기업, 혁신이 샘솟듯 나오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철학아래 ‘Good Company에서 Great Company로 발전’을 비전으로 세우고 있다. 그를 위한 정태영CEO의 경영철학은 ‘끝없는 변화, 전략적 집중, 속도, 혁신’ 4가지로 요약되며 알파벳카드, 문화마케팅, 디자인 경영 등 수많은 경영전략을 도입하며 기업의 목표를 뒷받침 하였다.
현대카드는 고객들에게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잠재된 욕구를 발견했다. 현대카드는 카드는 단순히 결제 수단이 아니라 삶을 향유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임을 깨달은 것이다. 그러나 당시 국내에는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기업은 존재하지 않았으며, 이에 현대카드는 디자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였고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비를 시작하였고 결국 카드업계의 디자인패러다임을 선도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카드는 심미적 관점인 디자인 경영의 의미에서 더 나아가 통합적 디자인 경영 전략을 채택하여 더 큰 의미에서 디자인의 의미를 격상시켰다. 현대카드의 디자인에서 심미적 디자인, 통합적 디자인을 명확하게 구분 지을 수는 없지만 현대카드가 확장시킨 디자인 경영의 의미를 독자가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최대한 나누어 보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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