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4가지 선택이론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장. 상황의 정의 및 분류
한 사람 혹은 그 이상의 사람에 의하여 점거되는 분리된 시간과 공간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영향 요인으로서 상황을 구성한다. 따라서 상황은 "개인적 특성과 선택대안의 특성으로부터 당연히 도출될 수는 없으나 현재의 행동에 논증가능하고 체계적인 영향을 미치는 관측의 시간과 장소에 대하여 독특한 모든 요인"이라고 정의된다.
즉 상황이란 소비자가 당면하는 선택대안의 특성뿐 아니라 개별 소비자의 특성 이외의 모든 영향 요인들의 집합이다. 상황과 대상, 소비자 행동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모여주는데 대상과 상황은 함께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쳐 그로 하여금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작용한다. 즉 이전의 마케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같은 대상이 지각되고 선택되는 양상에 대하여 상황이 미치는 영향을 무시하여 왔으나 상황은 대상과는 별도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다.
모든 분류 시스템의 목적은 유사한 특성들을 근거로 하여 항목들을 적은 수의 집단으로 결합하는 것인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상황 요인들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고려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상황 요인들을 범주화 할 필요가 있다. 가장 보편적인 상황분류 체계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차원을 근거로 한다.
첫째, 물리적 배경이란 가장 객관적으로 측정될 수 있는 상황적 차원인데, 이러한 차원은 지리적 위치, 실내장식, 음악, 풍치, 조명, 날씨 등 대상을 에워싼 환경의 물리적 특성을 포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