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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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About 태평양
2. 로리타 렘피카 출시배경
3. 로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Ⅲ. 결 론
본문내용
Ø 서론
영화 속의 요정을 연상시키는 너무나 낭만적인 색채가 흐르는 포스터, 그 안에 담긴 달콤한 과일 향이 가득한 사과모양의 향수, 시선이 머무는 순간 감성을 불러일으켜 주고, 아이비 잎의 장식에서 자유를 연상시키는 파란 색조가 두 눈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
‘97, 98년 프랑스 최고의 향수로 선정된 로리타 렘피카이다.

‘97년 4월 ㈜태평양은 유명 디자이너인 로리타 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Made in Paris’로 표기된 향수 로리타 렘피카를 향수의 본고장, 다름아닌 세계 우수 브랜드의 각축장이며 향수 역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년 수 많은 신제품이 런칭되는 프랑스에 선보였다. 발매 8개월 만에 프랑스 시장의 0.9%를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며, 각종 언론과 업체의 기대와 관심을 받게 되었다. 매년 프랑스에서 런칭되는 향수의 수 60여개, 이 같은 경쟁으로 발매 후 지속적으로 1%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때 성공한 제품으로 인정받게 된다. 예로 03년도 시장점유율 1위인 엔젤 4.4%, 우리에게도 역시 익숙한 샤넬 No.5 4.2%, 쟈도르 3.0%, 샬리마 2.6% 등 유명제품 역시 이 정도에 불과하다.
지난해에는 매출 340억원과 시장점유율 2.2%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35%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화장품 및 향수 시장에서 아시아 기업이 그 본고장에서 갖기 힘든 브랜드 이미지를 극복하여 만들어낸 사례로써 이미 업계순위 수위에 있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라 할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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