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분석
1. SK주식회사 소개
2. 기업이념
3. 회사연혁
4. 사업부 소개
5. 5년간 주요 재무 지표
6. SK 주유소 소개
Ⅱ. 산업분석(석유산업에 국한)
1. 거시환경분석
2. 국내경쟁환경분석
Ⅲ.마케팅분석
1. 4P's 분석
2. SWOT분석
Ⅳ. 촉진전략분석
1.TV광고
2. 기업광고
3. 직접마케팅
4. 인터넷마케팅
5. OK Cashbag
6. 판매촉진
7. PR(공중관계)
Ⅵ. 추천전략
1. 고급휘발유에 대한 광고 및 판촉활동
2. 셀프스테이션의 기반 확립
3. 환경규제 강화에 대비책 마련
본문내용
Ⅰ. 기업분석
1. SK주식회사 소개
늘 고객의 생활과 함께 호흡하는 회사
만나면 좋은 이웃처럼 정겹고 행복해지는 회사
고객행복 주식회사 SK주식회사
1962년 국내최초의 정유회사로 첫발을 내디딘 이래 39년째 한국경제의 원동력으로서 그 역사를 이끌어온 SK주식회사는 단일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하루 81만 배럴의 원유정제시설, 국내1위인 38%의 휘발유시장 점유율, 국내 수요량의 47%가 넘는 LPG 공급, 12개국 28개 광구에서의 유전개발 등 에너지사업과 연간 73만 톤 규모의 에틸렌분해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화학공정에서 연간 433만 톤의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화학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오며 다양한 제품과 기술로 인류생활 발전에 기여해왔다.
SK주식회사는 올해 초 "2005년까지 기업가치 100조원대의 Globalized Innovative Marketing Company로의 변신" 이라는 새로운 Vision을 설정하고 이를 위하여 기존사업의 핵심역량을 근간으로 하는 다양한 신규사업을 육성하는 한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전략] 진로재팬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으며 더불어 수업시간에 배운 국제마케팅전략에 비추어 보아 시사점도 함께 실어보았다. Ⅰ. 시장분석1. 국내시장(1) 국내시장의 특성 1) 정부의 정책 및 제도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큼 주류산업은 보건위생문제, 사회 안전문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주세는 중요한 국가 세원중의 하나이므로 정부의 규제가 많은 산업이다. 또한 자도주판매제도, 주세율 변화 등 정부정책이 주류소비 및 시장구도에 미치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및 광고로 부족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 결과 저가 정책 사용◆ S-oil: 많은 광고를 통해 기업의 규모나 점유율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기업을 인식 마케팅 측면을 강조 SK에너지 회사 소개 1. SK 엔크린 회사-‘Enclean’은 Energy clean, Engine Clean, Environment clean 의 의미로 품질속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이며, 1995년 10월 출시된 SK 주식회사의 대표적 브랜드. 휘발유 구매 시 주유소의 위치에 따라 구매하는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요 약 마케팅원론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우리나라는 이동통신가입자의 엄청난 증가로 인해 이동통신회사의 폭발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지금은 현재 거의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는 상태라서 신규가입의 이윤증대는 거의 없지만 2002년 한해동안 7,7898억 원 이라는 통화료를 벌어들였다. 현재 우리나라 이동통신사업자는 (주)SK텔레콤(이하SKT), (주)케이티프리텔(이하KTF), (주)LG텔리콤(이하LGT) 이렇게 3개의 회사가 장악하고 있다. 1900년 후반부터 시작되었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및 규모 비교 63.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63.1. 시장경쟁의 학습과 제 능력의 구축 63.2. 전략전환 73.3. 미래 경쟁우위를 위한 능력 구축 83.4. 전략 재구성 능력 93.5. 기타 114.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벌화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