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단기관광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광수요예측이란?
2. 관광수요예측의 필요성
3. 관광수요예측 방법
1. 시계열관광수요예측
2. 단기 관광 수요예측
관광 수요예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사례
1. 성공적인 수요예측
2008년까지의 우리나라 관광동향
관광수요예측의 중요성
본문내용
1. 관광수요예측이란?

수요분석을 기초로 각종 예측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장래의 수요를 나타내는 일
산업전체의 수요의 질적/양적인 경향과 상태를 과거 및
현재의 자료를 기초로 예측
수요예측은 개별기간의 범위내에서의 예측에 국한되지
않고 다른산업, 경제 전체의추세로 범위를 확대


예측방법

시계열법 마케팅분석법
인과분석법, 체계모델법
등이 대표적
2) 정성분석방법 - 단순접근법, 델파이모델법
시나리오법 중역진 의견법
판매진 종합 예측법.시장
조사, 역사적 유추법 등을
포함한 기술적 방법
3) 인과형예측법 - 회귀분석, 계량경제모델
투입산출모델, 시뮬레이션
모델 등


시계열의 구성요인


장기적이며 점진적인 변동
순환요인( C ) : 1년 이상의 주기로 수요가
파상의 곡선을 그리며 변동
하는 것
계절요인( S ) : 일반적으로 1년 주기의반복
적 수요변동
우연요인( R ) : 불규칙적이며 우발적인변동
으로 예측 불가능한 변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번트 마케팅에 대하여
  • Marketing1. 주요내용이벤트와 조직을 위한 포괄적인 marketing 계획의 공식화와 수단넓은 marketing mix에 사용되는 개발 적합한 전략에는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s (communications) , people, packaging, and programming 이 포함된다. 경영 marketing은 이벤트와 목적에 대해 보고하는 것이다이벤트 시장의 잠재적인 (수요)를 예측한다.타겟을 결정하고 적절한 결정으로 시장을 세분화한다.고객과 손님의 요구를 수용하는 것은 이익을 제공한다.2. 도입기 이벤트 경영과 이

  • [졸업논문]우리나라 해양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요트산업을 중심으로-
  • 개발과 마리나 시설의 클러스터 조성제3절 친환경 녹색항만을 추구제4절 마리나 시설의 효과적 활용제5절 관광 수요의 변화 예의 주시 및 수요 예측제6절 기존 시설 및 자연환경과의 조화 추구제7절 시설별 전문화 및 다양화제6장 결론참고 문헌제1장 서 론21세기는 관광의 시대라 할 정도로 관광산업은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고용 및 소득 창출 효과가 큰 미래형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소국민들의 경제적, 사회적

  • [관광개발] 제부도 관광개발
  • 관광 인프라 부족- 숙박 / 도로 시설 등소프트웨어 부족- 축제 / 특산물 등OpportunitiesThreaten꾸준한 관광객환경 보호 인식의 확산레저, 관광 수요증가- 주5일제 근무 제도화관의 보여주기식 개발책 법규미비로 인한 무질서민관의 협조가 부재 2. 결과 및 개발 방향가. 결 과① 탁상공론식 행정과 법규의 미비로 제부도의 생태 자원 훼손② 국민들의 여가/레져 관심 증폭과 제부도의 생태자원 활용③ 소프트웨워적인 축제나 아이디어 활용으로 관

  • 관광경제론 - 국제관광 수요의 결정요인
  • 관광수요예측은 정부정책, 기업전략, 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초자료로써 활용도가 매우 높다. 국제적으로 동북아시아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정부정책에 있어서도 동북아시아 지역은 핵심적 사안으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 장단기적으로 국제관광의 수요에 영향을 주는 중요 요인을 연구하여 현재의 국제관광사업을 보다 더욱 발전

  • [스포츠관광] 스포츠관광에 관한 심층 고찰(사례 중심)
  • 관광 상품의 수요를 예측하게 하는 기준이 된다. 스포츠산업과 관광산업의 연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계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스포츠관광의 기대효과로는 심신의 욕구충족, 스트레스 해소 등 건전한 삶의 토대를 마련하여 주는 개인적 기능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경제적 효과, 사회문화적 효과 그리고 환경적 효과가 있다.첫째, 스포츠관광 개발은 고용기회유발, 소득증대, 해당 지역 세수입 증대 그리고 경제구조의 다변화를 초래해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