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LG텔레콤의 이동통신브랜드`Khai girl`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언 (PAGE 1-3)
1. 주제를 선택하게 된 과정 및 동기
2. <보충> LG텔레콤에 대하여
2. 관여도 (PAGE 4-5)
3.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PAGE 5-8)
1. 문제 인식 단계
2. 정보의 탐색
4. 구매전 대안 평가(PAGE 8-9)
5. 구매, 구매후 행동(PAGE 9-11)
1. 구매
2. 구매후 행동
6.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PAGE 12-13)
7. 기 억(PAGE 14)
1. 노 출
2. 주 의
3. 이 해
8. 태도의 형성과 변화(PAGE 15-18)
1. 태도의 기능
2. 상표 태도에 대한 광고 태도의 영향
3. 정교화 가능성 모델에 따른 광고분석
4. 인지적 반응 분석-광고 실행에 대한 반응
9. 결 언(PAGE 18-21)
- 본문내용
-
정보화 사회에서 이동 통신 산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불릴 정도로 급속하게 성장해 왔었다. 국내 이동 통신 산업을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1988년 휴대 전화 서비스가 최초로 시작된 이후, 1997년 10월 PCS 3사(한국통신, 한솔엠닷컴, LG텔레콤)이 생겨나면서 국내 이동통신시장이 완전경쟁체제로 들어서게 되었었다. 이것이 국내 이동 통신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한 계기가 된다. PCS 3사가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이동전화 서비스시장은 셀룰러 2개사(011,017)와 더불어 총 5개사가 경합을 벌이면서 어느 무선통신서비스 시장보다 경쟁이 심화되었었다. 이렇게 경쟁이 확대된 이동통신서비스시장은 1998년 6월에는 셀룰러와 PCS사업자가 가입자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단말기 가격과 요금인하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여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결국 1000만명을 돌파하게 되었고, 현재 그 수는 2700만명에 달해 대한민국 국민중 2명당 한명 꼴로 이동 전화를 사용할 정도로 큰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치열한 과열경쟁의 결과로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이 합병하고 2000년 7월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이 합병하게 되면서 이동통신업체는 3개사로 줄게 되었다.
현재 어느 정도의 성숙기라고 할 수 있는 이동 통신 시장은 1강(SK텔레콤) 1중(한국통신프리텔) 1약(LG텔레콤)의 구도가 형성 되어있다. SK텔레콤의 독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 통신 프리텔과 LG텔레콤의 생존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은 한창 성장기(97년~00년)때 못지 않게 뜨겁기만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