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벅스 소개
2.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3.스타벅스 분석 – S.W.O.T 분석
4.소비자 행동분석
5.전략 수립 – STP전략, 4P전략, 마케팅 전략
6.결 론
본문내용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

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 12월 자본참여조인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매장 9개 추가 오픈
2001 - 매장 34개 추가 오픈
2002 - 현재 총 44개의 매장 운영 중, 2002년 내 60개 매장 운영 계획
2005년 까지 150개 매장 운영 계획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했음 정말 다른것보다 좀 더!! 이거 부터 살걸 그랬음
  • ggogg***
    (2016.07.06 09:40:21)
회원 추천자료
  • [광고] 스타벅스 컵커피 광고기획서
  • 분석과 STP를 통해 얻는 결과를 바탕으로, 레드오션인 커피시장에서 스타벅스가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구상하고 TV광고의 스토리보드를 제작할 것이다. STARBUCKS DISCOVERIES 환경 분석1. STP 전략(1) Segmentation1) 심리분석적 변수 ① 개성 : 현대 젊은이들은 개성이 강하고 다양한 욕구충족 원함② Life Style : 시간과 스트레스에 쫓기며 편리함을 추구함③ 사회계층 :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한 격조 있는 소비 감각2) 소비자 행동

  • [소비자행동론] 커피전문점과 20대 여성의 브랜드 소비자관계 연구
  • 소비자 행동론 연구 수업시간을 통해 개별 사용자가 소비생활을 통해 브랜드와 맺게 되는 다양한 관계를 인용하여 본 연구는 여러 가지 관계를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일곱 명의 여성의 생활 배경 및 특성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왜 그런 관계를 맺게 되었는가 분석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한다.인터뷰에 응한 여성들은 모두 미혼의 여성으로 아직 학생인 여성과 아닌 학생의 비율이 5:2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 [광고] 스타벅스 컵커피 광고기획서
  • starbucks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목차STARBUCKS DISCOVERIES 환경 분석경쟁사 제품 분석 – 카페라떼광고 전략 - Creative전략광고제작 – 스토리보드Segmentation심리분수적 변수Targeting 소비자 행동적 변수구매에 따른 변수Positioning대학생기존 스타벅스의 이미지를 강조초년 직장인장년층STARBUCKS DISCOVERIES 환경 분석S브랜드 파워 W가격TO품질에 대한 요구 증가표준화된 맛편의점과 어울리지 않는 스타 벅 벅스의 이미지 고급 커피 시장의 성장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소비자들의 지출도 점차 감소하는 현황이다. 2009년 1월에 대한 상공회의소에 조사된 ‘불황으로 인한 소비자 지출의 감소’결과를 보면 외식부문은 16.5%, 문화부문은 17.2%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였다. 외식과 문화를 결합한 본 사업의 목표로 보면 큰 위협이 아닐 수 없다.③ 대형 커피 전문점과의 경쟁: 가장 큰 위협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어들이는 데에 이미 어마어마하게 성공한 커피시장이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것을 찾아 전통음료와 떡을 선

  • 국내 현존하는 커피전문점의 브랜드 인식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0대, 30대 중심으로
  • 분석)커피전문점을 방문하는 목적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대한 행동으로 식음료점을 찾는 중 커피전문점을 이용하게 되는 동기를 말하는데 방문목적은 다양한 형태로 분석되었다. 이는 선행연구자들(윤태환, 2005; 이세나, 2003)의 Cafe와 레스토랑 이용 동기를 바탕으로 연구자가 재구성하였다. 방문목적 분석결과 선행연구자의 연구와는 차이가 다소 있게 조사되었다. 커피전문점의 이용 동기 중 가장 높은 장소는 ‘약속장소로 이용하기 위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