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관광] 한일 관광정책 비교 및 일본의 온천과 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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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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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국제관광진흥기구(JNTO)
2, 한국관광공사(KNTO)
3, 일본의 온천
4, 일본의 신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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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일본관광에 앞서서 먼저 한국과 일본의 양국 정부기관에서의 관광정책에 대한 비교로써 일본관광진흥기구(JNTO)와 한국관광공사(KNTO)의 정책 및 활동내용에 대해서 조사하였고 방일 한국인과 방한 일본인에 대해서도 통계자료를 참조하였다.
또한 일본 제1의 관광사업인 온천관광에서는 온천요법으로서의 탕치에 대한 설명과 그 효과 중심으로 3대 온천을 소개하고, 일본고유의 문화관광자원인 신사는 신사에 대한 해설과 함께 4대 신사를 참배효험 중심으로 소개한다.
1, 일본국제관광기구(JNTO)
1-1, JNTO의 개요
일본국제관광진흥기구(Japan National Tourist Organization : JNTO)는 1964년에 설립되었다. 관광을 통한 국제교류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해외각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일본 국내관광사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과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으로는 외국 관광객을 위한 여행객 안내 센터(TIC)의 운영, 관광객 유치 시설의 일괄 관리, 국제회의와 무역전시회의 유치 등을 들 수 있다.
JNTO는 관광 진흥의 일환으로 관광과 관련된 일련의 조사, 일본 관광에 관한 안내 자료의 제작(인쇄물, 영상물)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JNTO는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에 13곳의 사무소를 설치하여 광범위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각 해외사무소는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나 해외의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한 선전 활동을 펼치는 한편, 각 국가의 매스컴을 통한 홍보 및 미디어 제작협력, 여행박람회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JNTO 해외사무소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현지의 여행업계에서 일본여행을 관광객에게 홍보, 권유, 판매하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다. 그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관광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 무료 광고지의 대량 배포
-일본을 소개하는 영상물, 슬라이드, VTR/CD 등을 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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