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관광] 한일 관광정책 비교 및 일본의 온천과 신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국제관광진흥기구(JNTO)
2, 한국관광공사(KNTO)
3, 일본의 온천
4, 일본의 신사
본문내용
본문내용

일본관광에 앞서서 먼저 한국과 일본의 양국 정부기관에서의 관광정책에 대한 비교로써 일본관광진흥기구(JNTO)와 한국관광공사(KNTO)의 정책 및 활동내용에 대해서 조사하였고 방일 한국인과 방한 일본인에 대해서도 통계자료를 참조하였다.
또한 일본 제1의 관광사업인 온천관광에서는 온천요법으로서의 탕치에 대한 설명과 그 효과 중심으로 3대 온천을 소개하고, 일본고유의 문화관광자원인 신사는 신사에 대한 해설과 함께 4대 신사를 참배효험 중심으로 소개한다.

1, 일본국제관광기구(JNTO)

1-1, JNTO의 개요

일본국제관광진흥기구(Japan National Tourist Organization : JNTO)는 1964년에 설립되었다. 관광을 통한 국제교류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해외각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일본 국내관광사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과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으로는 외국 관광객을 위한 여행객 안내 센터(TIC)의 운영, 관광객 유치 시설의 일괄 관리, 국제회의와 무역전시회의 유치 등을 들 수 있다.

JNTO는 관광 진흥의 일환으로 관광과 관련된 일련의 조사, 일본 관광에 관한 안내 자료의 제작(인쇄물, 영상물)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JNTO는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에 13곳의 사무소를 설치하여 광범위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각 해외사무소는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나 해외의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한 선전 활동을 펼치는 한편, 각 국가의 매스컴을 통한 홍보 및 미디어 제작협력, 여행박람회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JNTO 해외사무소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현지의 여행업계에서 일본여행을 관광객에게 홍보, 권유, 판매하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다. 그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관광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 무료 광고지의 대량 배포
-일본을 소개하는 영상물, 슬라이드, VTR/CD 등을 대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일본의 관광 현황 및 자원 분석과 상품 개발
  • 온천, 호수 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지리적 위치와 계절에 따라서 전혀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관광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일본에 있다고 말하는 것은 결코 과장이 아니다.2. 관광 현황 분석일본은 2007년까지 외래관광객 8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한 ‘신 웰컴 플랜 21’을 수립하고 ‘비지트 저팬’(Visit Japan Campaign‘일본에 어서 오십시오’라는 뜻으로 일본어로는 ‘요코소 저팬’)이라는 국제관광 마케팅 및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

  • 일본의 지역특성
  • 일본 사람들뿐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으며, 도쿄의 전자제품 산업의 발전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공업분야에서는 쿄한 공업지대가 단연 으뜸을 차지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보면 단기간산업의 공장은 비교적 적고, 피혁제품, 출판, 인쇄, 정밀기기, 전기기구 등이 높은 생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8. 동북지방-후쿠시마현 후쿠시마현은 광대한 지역이 3부분으로 나누어지며 각각 자연 환경, 사회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산업이 다양합

  • 한일해저터널 찬반론
  • 관광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기오염이 없다. 그리고 비행기에 비해 운행의 정확성과 안정성이 뛰어나다. 운임 면에 있어서도 항공교통의 경우 화물 수송료가 비싸고 대량수송이 불가능하므로 철도가 화물수송 면에 있어서는 비교우위가 있는 것이다. 고속철도에서 연계철도 및 도로망과 연결될 경우 접근성은 더욱 원활해진다. 한일간의 화물수송 역시 철도보다는 선박이 유리한 측면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오늘날 한일 화물수송이 대부분 선박

  • JAL(일본 항공)의 경영 전략 분석
  • 일본 등의 국가에서는 항공규제완화와 자율화를 대체로 따르고 있는데, 이들 국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항공운송시장의 빠른 변화 속에서 항공사가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해서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JAL도 일본의 항공규제 완화에 힘 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가지게 되었다.일본내의 관광 정책의 변화가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1990년대 이전의 일본정부는 관광에 있어서 Out Bound(내국인의 외국 관광)만을 중요하게 여

  • 신과 요괴의 나라 일본
  • 일본을 대표하는 요괴로서 중세 이전에는 조류(까마귀) 형상으로 처음 알려졌다고 한다. (2) 덴구의 모습덴구는 많은 신사의 주신(主神)으로 섬김을 받을 정도로 탄탄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덴구는 흔히 뻘건 얼굴에 길쭉한 코를 한 모습으로 묘사된다. 그렇게 만들어진 탈은 관광기념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크고 긴 코가 가장 큰 특징으로 여겨지고, 묘한 성적 연상을 부르면서 날로 코가 커지고 있다. 심지어 자식을 얻으려고 덴구 신사에 기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