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브랜드전략]브랜드전략 분석- 삼선전자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인터넷, 참고서적등을 참고한 대학 졸업논문입니다
주석이나 참고문헌이 잘 정리되어있는 논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 이론적 배경
(1).브랜드의 정의와 구성요소
(2).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
(3). 좋은 브랜드 네임의 조건
(4). 브랜드 매트릭스
(5). 브랜드 전략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
2. 사 례
(1) 삼성전자의 국내위치
(2) 삼성전자의 해외위치
(3) 삼성전자의 브랜드전략 현황
(4)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후원활동
Ⅲ.결론

본문내용
서 론
오늘날 우리는 수많은 브랜드에 둘러싸여 함께 생활하고 있다.
만약 아침에 일어나 아이보리 비누로 세수를 하고 조선일보와 동아일보를 보며 선키스트 주스를 한 잔 마시고 풀무원 두부를 넣은 된장찌개를 곁들여 이천미로 지은 아침식사를 하고는 죽염치약으로 이를 닦고 출근을 한다고 해도 이처럼 우리는 브랜드를 떨치고선 수가 생활 할 수가 없을 것이다.
이러한 브랜드에 대한 개념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부 계층에서만 이용되는 고급제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인식되어왔지만 소비자의 취향이 고급화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브랜드는 보다 대중화, 보편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제 소비자는 일반적인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특성을 갖는 브랜드를 선호하려는 경향을 띄는데 가령 맥주를 주문하지 않고 하이트를 주문하며 라면을 구입하기보다는 신라면을 구입하는 것만 보더라도 소비자의 인식 속에 브랜드가 크게 자리잡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은 마케팅측면이나 매출액면에서 중요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세계 경쟁기업에 대응하기 위해 그 기업의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것 또한 이제 글로벌 경쟁시대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는 추세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히트 브랜드 상품창조 전략 김훈철, 장영렬 외 공저) P18-19
http://user.chollian.net/~wangki/ (왕기의 포럼)
현대마케팅 (안세원 저, 한올출판사, P206-213)
브랜드 성공을 위한 상표관리 (조혁근 지음, 서해문집)
브랜드 경영 (에릭 조아킴스탈러 외 지음)P256-274
브랜드 경영 (에릭 조아킴스탈러 외 지음, 21세기북스P157-161)

http://www.sec.co.kr(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unesco.or.kr/samsungedufund (유네스코)
http://www.advertising.co.kr/data/sem/20020619_2002sias/2002sias_2-2.html 임문홍 (삼성전자 중국본사 마케팅팀 부장)
http://nwk.joongang.co.kr (Newsweek2002-07-11 BRAD STONE 샌드란시스코 지국 기자)
http://monthly.chosun.com/(월간조선)
http://ii2000.net/marketing/marketing5_25.htm(인터넷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습니다
  • chun999***
    (2005.11.16 09:07:20)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사례를 보아도 대학을 졸업한 사람은 거의 없는 것이 사실이고,국내 미용업계에서 최초로 헤어디자이너란 칭호를 들은 박준 씨 같은 이는 국민학교만 졸업하고 무작정 상경해 노력으로 지금의 위치를 일구어 내기도 했다. 노동부가 발간한 란 책자에 의하면 미용사가 되기 위해서는 중졸 정도의 학력수준을 갖추면 된다고 되어 있다. 사실 중학교 의무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요즘 대부분의 젊은 층은 중졸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고, 또 미용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브랜드 전략1920년 독일. 아돌프 다슬러는 모든 운동선수들에게 최적의 운동화를 제공하기 위해 신발을 만들게 되었다. 그리고 1948년 그의 아들 아디 다슬러가 자신의 이름과 성에서 각각 두 음절씩을 따서 ‘아디다스Adidas’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일 년 뒤인 1949년 고안된 ‘삼선Three Stripes’의 역사는 오늘날까지 이어지며 각 시즌마다 600종의 신발과 1500종의 의류를 통해 세계 스포츠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1954년 독일 월드컵에서 독일 선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브랜드 전략1920년 독일. 아돌프 다슬러는 모든 운동선수들에게 최적의 운동화를 제공하기 위해 신발을 만들게 되었다. 그리고 1948년 그의 아들 아디 다슬러가 자신의 이름과 성에서 각각 두 음절씩을 따서 ‘아디다스Adidas’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일 년 뒤인 1949년 고안된 ‘삼선Three Stripes’의 역사는 오늘날까지 이어지며 각 시즌마다 600종의 신발과 1500종의 의류를 통해 세계 스포츠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1954년 독일 월드컵에서 독일 선

  • [중국경제] 중국의 경제체제 및 제도 개혁
  • 전략의 특징위의 국가들의 사례를 보면 경제 발전 과정에서 정부의 역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추월전략과 같은 과도한 역할과는 구분되는 점이다. 정부는 우선 시장질서 유지 차원에서 다음과 같은 경제적 기능을 행한다. ①시장의 규칙을 세우고, 반독점법을 실시한다. ②독립적인 화폐정책과 재정정책을 통해 경기 변동을 최소화한다. ③외부성이 존재하는 산업과 사회간접 자본에 대한 투자를 통해 거래비용을 줄인다. 또한 정부는 비교

  • [중국경제] 중국의 경제체제 및 제도 개혁
  • 전략의 특징위의 국가들의 사례를 보면 경제 발전 과정에서 정부의 역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추월전략과 같은 과도한 역할과는 구분되는 점이다. 정부는 우선 시장질서 유지 차원에서 다음과 같은 경제적 기능을 행한다. ①시장의 규칙을 세우고, 반독점법을 실시한다. ②독립적인 화폐정책과 재정정책을 통해 경기 변동을 최소화한다. ③외부성이 존재하는 산업과 사회간접 자본에 대한 투자를 통해 거래비용을 줄인다. 또한 정부는 비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