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아이스크림 신제품개발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인구 통계학적 분석
경제적 환경 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
매체 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음료 시장 분석

2.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도입의 필요성
2) 신제품 소개
① 제품의 아이디어- FGI 이용
② 제품 컨셉
③ key success factor

3. 타겟 마케팅 전략(STP)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목표 설정

5. 마케팅 전략-4p's 제시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6.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향후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평가
2)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
①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분석-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 소비자보호원의 ‘소비 문화에 관한 국민 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 생활 수준에 대한 만족도는‘그저 그렇다’가 45.5%, ‘만족’, ‘불만족’은 각각 26.4%, 28.1%로 나타나, 2001년에 비해 ‘만족’은 11.9% 증가하고 ‘불만족’은 20.9% 감소하여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또한 향후 소비생활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47.8%, ‘별 차이 없을 것’이 39.3%, ‘나빠질 것’이 6.9%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도시 근로자 가구 가계 수지 동향'에 따르면, 2000년 국내 전체 가구의 경상 소득이 5년 전에 비해 12.4% 늘어나는 동안 가계 지출은 27.7% 증가, 소비 성향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2002년 1/4분기 도시 근로자 가구의 월평균 가계 지출은 작년동기 대비 6.8% 증가한 220만1천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가계 지출 중 소비 지출은 188만9천 원으로 7.7% 증 가해 연간 증가율이 외환 위기 이전과 맞먹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 2002-05-18

이와 같이,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외환 위기 이후 활발한 소비 행동을 보여 왔으며, 당분간 이러한 경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② 경제적 환경 분석― 내수 시장의 안정과 고가 제품 시장의 성장
우리 나라는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다.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올해 경제 성장률은 6,1% 이고, 내년의 경제 성장률 전망은 5.8% 정도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경제] 2002-11-22
이는 연초의 전망치에 비하면 줄어든 수치이지만, 세계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대단히 양호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OECD는 또한 우리 나라는 2004년(5.7%)까지 6%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우리 나라의 안정적인 경제 성장은 무엇보다도 국내 경기의 활성화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우리 나라의 내수 상황은 시장의 양분화라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즉, 생산과 유통, 소비 전반에서 양극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화점의 경우에는 고가의 외제 명품 매장을 확장하고 중저가 브랜드 매장은 축소시키거나 아웃렛 매장으로 따로 운영하는 반면, 대형 유통점의 경우, 저가의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이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것은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라 할 수 있는 빈익빈 부익부의 결과로, 고품질․고가 제품의 시장에서의 비율은 크게 늘고 있지만 중저가 제품의 소비는 경제 상황으로 인해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같은 품질이라도 좀 더 비싼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낳아 자동차, 가전, 화장품, 주류와 같은 Badge Product(가시성 제품)뿐 아니라 음료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일상 소비재 전 분야에서도 고가 제품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kus***
    (2005.06.08 09:48:48)
회원 추천자료
  • 아임리얼 신제품 사업계획서
  • 사업비 : 16,837.05백만원o 개발부서에서 개발비용(아이디어 관리, 컨셉개발 및 테스트, 제품개발)o 마케팅부서는 시험 마케팅을 편성(1,172억원)o 생산유통부서는 생산 비용(제품 출시, 중국시장)을 편성(1,172억원)※ 중국 시장의 경우 시험 생산, 공급으로 조사 차원으로 납품계획 중< 풀무원 ‘아임리얼’ 신제품 개발 총사업비 현황(단위 : 백만원) >구 분2013년2014년합 계아이디어관리5.8505.85콘셉트개발 및 테스트35.2035.2제품개발1,78401,784테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현황과 벤처기업 창업 분석 및 유망아이템 고찰
  • 계획1. 창업자금의 중요성2. 소요자금의 종류와 계획Ⅶ. 창업요소와 성패요인Ⅷ. 성장단계별 벤처기업의 경영전략1. 연구개발단계2. 창업단계3. 성장단계 4. 확장단계 5. 성숙단계 Ⅸ. 유망 창업아이템 사례1. 이동형 뷔페식 도시락점2. 테마별 선물용품 전문점3. 밀레니엄 전당포4. 미술 작품 대여 사업5. 소형 예식장6. 샴푸방7. 영상 세트장 임대 사업8. 어린이/10대 전용 미용실9. 캐릭터 디자이너10. 신종 택배업11. 테마 편의점12. 오토 캠프

  • [사업계획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계획서
  • 아이스크림(골라먹는 재미, 행복)베스킨라빈스*Provide Your Company Logistics Solution SuiteIII .사업의 개요5.프린아이스크림 4p분석5.1 Product(제품)고품질, 고급화를 추구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형성과 함께 아동을 공략하기 위해 상품명, 디자인 등에서 깔끔함과 친근함, 재미를 추구한다.5.1.1제품전략기본 15가지 제품을 유지하며 계절에 따라 신제품을 출시5.1.2 디자인타사와는 차별된 독특하고 안전하며 FUN한 디자인5.1.3 종류기본 제품군과 기타 제품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목 차사업개념Ⅰ. 개요사업의 목적사업의 기대효과사업계획서의 개요Ⅱ.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일반 환경 분석제품시장125 현황경쟁업체 현황사업아이템시장전망Ⅲ. SWOT분석Ⅳ. 사업추진계획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초기 점포입지조직 인원계획Marketing StrategySTP 도출Place StrategyPromotion StrategyⅤ.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추정 소요자금자금조달계획담보제공계획Ⅵ. 추정재무제표 수립추정 대차대조표추정 손익계산서부속

  • [재무관리] 롯데제과 재무분석
  • 사업계획1. 사업명 world navigation 여행자의 필수품2. 사업선정배경 - 왜 world navigation인가?금융권 회사에 근무하는 조영은(31)씨는 지난해 말 남은 휴가를 모두 모아서 직장 선배와 함께 유럽으로 일주 일간 여행을 다녀왔다. 인터넷 여행사에서 런던으로 들어가 파리에서 나오는 항공권과 런던-파리 구간의 유로 스타 열차티켓을 구입하고, 숙소는 인터넷으로 호텔과 한인민박을 예약하였다. 처음 가는 유럽여행이지만, 자신 만의 일정과 비용 절약을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