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교육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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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삼성 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1) cs 기본예절과정
2) cs 심화 과정
3) 서비스 리더쉽 과정
4) 국제 비즈니스 에티켓 과정

(2) 대한항공 서비스 아카데미
1) 서비스 기본과정
2) 서비스 플러스 과정
3) 선택 전문과정
4) 국제인 에티켓 과정

(3) 서울 힐튼 호텔 서비스 매너스쿨
1) 프로페셔널 서비스 매너 기본 과정
2) 사내 서비스 전문강사 양성 과정
3) 국제 비즈니스 매너 과정
4) 인터내셔널 호텔 트레이너 양성 과정
5) 인터내셔널 호텔 리더쉽 과정
6) 인터내세널 컨벤션 행사 기획 과정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인의 생활이 점차 과학화 합리화 전문화 되고 있으며 , 주5일제 근무를 맞이하여 서비스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특히나 기업의 서비스는 한나라의 문화적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로서의 기능까지 하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는 인적,물적 서비스 향상의 가속화는 체계적인 서비스, 높은 인지도,파격적인 인테리어등 이에 많은 서비스 기업들은 서비스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고 다변화되는 고객의 욕구는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에 따라 단순한 고객만족이란 단어는 한계를 지니게 되었다.
그리하여 과거의 불특정 다수에 대한 서비스에서개별고객에 대한 파악과 판촉으로
고객을 확보의 필요성을 지각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이벤트로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킬 때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며개별고객을 상대로한 특성에 맞춘 경영을 홍한 감동의 유발경영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종업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각 업계에 전문화된 인력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나 서비스 업체의 이직현상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원인은 접객종사원의 직무 불만족과 서비스 수행 및 전달과정에서 부정적인 갭이 발생되기 때문이라고 유추해 볼 수 있다.
이는 훌륭한 서비스교육훈련과 직무수행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에 관한 권한위임을 함으로써 직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문제해결 능력을 고양함으로써 이직률을 감소하고
궁극적으로 질적인 서비스수행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는 성공적인 기업들의 교육훈련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www.evercs.com

대한방공 서비스아카데미 www.svcademy.co.kr

서울힐튼 호텔 www.hilton.co.kr

(김하영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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