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국제회의기획업(컨벤션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산업의 개요
1.개념 & 정의
2.분류
3.국내 역사적 배경
Ⅲ.동향 및 특성
1.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
2.관광과의 관계
3.국제회의 개최현황
4.컨벤션 시장 구성요소
Ⅳ.주요이슈
1.2005 APEC IN BUSAN
2.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3.국내 특급호텔의 컨벤션 유치경쟁
Ⅴ.대안모색
Ⅵ.결론 및 감상
- 본문내용
-
Ⅰ.서론
주제의 선정배경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물결을 이해하고 적응하면 살아가기 위해서 정보와 지식은 물질적 자원이나 자본보다 더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었으며,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인간은 서로의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며 공유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또한 인류사회의 생활향상과 병행하여 국제통신, 국제교통의 발달은 인간들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였고 컨벤션 참석의 기반을 형성하게 된다. 국가 또는 민간, 국제단체는 어느 일정한 시기를 선택하여 구성원들을 한 자리에 모으는 행사를 자체사업의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지역 또한 회원국 또는 여타 지역을 교대로 변경해 가면서 개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컨벤션 산업의 중요성과 더불어 컨벤션 개최는 주최국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국제회의의 개최 효과>
위에 보는 바와 같이 컨벤션의 국내 개최는 국가나의 각 분야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다 준다.(자세한 내용은 본론에서 거론 하도록 함.) 지금부터는 컨벤션 산업의 일반적인 개요와 정의, 분류 등 컨벤션 산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현재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일어나고 있는 이슈를 통해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을 짚어내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