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설계1장-연습문제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11.
문제 정식화 , 대안창출, 대안분석 , 대안평가
1)문제정식화 : 필요한 제품 기능, 적절한 수준의 성능 등과같은 고객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또한 경제, 법률 , 안정성 고려에 관련된 적절한 제한조건을 결정하려고 한다. 앞으로 결정을 인도할 수 있도록 발견된 것들을 세부 공학 설계 명세로 기록하는것이 중요하다.
정식화는 설게 문제를 이해하고 해를 위한 게획을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일련의 의사결정 과정이다.
2)생성 : 고객을 만족시키는 몇 가지 설계를 종합 또는 생성한다. 처음의 개념 설계에 도달하기 위해 브레인스토밍과 스넥틱스와 같은 창조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다음으로 하나의 레이아웃 도는 형상으로 개발되는데 여기서 각각은 여러 가지 모앙, 형상, 크기, 재료를 갖거나 여러 가지 제조 과정으로 만들어진다. 생성은 이후의 해석과 평가에 대한 대안설계 후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활동들과 의사결정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50가지 견본
  • 설계,시스템유지보수3. ○○멀티캠퍼스(20○○/○~20○○/○)구분내 용비 고자바 전문가과정 수료○○멀티캠퍼스 자바전문가 과정수료SCJP, OCP-DBA 등 자격증 취득★ 보유기술C, C++모든 언어의 기초와 모태라고 할 수 있는 언어라고 생각해서 남달리 신경을 많이 쓰고 또한 투자까지 많이 했던 언어입니다. 대학교 2학년 때는 게임○○이라는 전문게임제작자 학원에 ○개월간 수강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이곳에서 기반을 확실히 다졌고 후에 ○○

  • [학사]장애인을 위한 정보화사회의 접근
  • 설계와 보편적 서비스의 관점에서 상당히 중요한 과제이다. 여기에서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정보통신기기를 소개하겠다. 정보통신과 관련된 장애인을 위한 장비는 크게 입력장치, 출력장치, 의사소통장치로 구분할 수 있다.1) 입력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장애인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 하드웨어 사용의 어려움이다. 이러한 입력장비 사용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문제에 대한 해답의 기능으로 이해해 주기 바란다. (1) 개성 넘치는 제목으로 승부하라.자기소개서의 주요 내용과 맞게 전체 내용과 주제를 아우를 수 있는, 자신이 가장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집약된 문구로 표현하여 준다. 자신의 좌우명이나 성현의 말씀 등을 인용하면서 색다른 표현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참신한 제목을 붙여야 더욱 빛이 날 것이다. 물론, 제목이 없는 자기소개서도 있으나, 가급적 강한 느낌을

  • [교육의 이해] 교육의 기초
  • 연습과 실습을 위한 문제를 풀이 반복 학습- 실체모의실험, 게임의 연습으로 사용- 대화식 교수의 개별 지도방법으로 활용- 학습자의 컴퓨터를 관리해주는 목적cf. 컴퓨터 관리수업(CMI) : 교수학습 과정에서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합평가를 관리 기록문제점 : 교수자와 컴퓨터의 역할이 분명하게 구별X3절. 교수설계와 교수 방법 개선1. 교수설계의 의미와 모형: 어떻게 가르치고, 어떻게 배우게 될 것인가에 대한 계획 수립.: 근본 목적은 교수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