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롯데 마그넷 할인점 경영전략(부산지역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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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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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해운대 마그넷의 문제점
Ⅱ. 본 론
1. 롯데 마그넷의 전반적인 이해
2. 롯데 마그넷의 거시적 환경.
유통환경의 변화
우리나라 할인점의 문제점
3. 롯데 마그넷 해운대점의 과업환경
상권 분석
영업환경
STP 전략
4P 마케팅 믹스
Ⅲ 결 론
<해운대 마그넷의 발전을 위한 생각>
- 본문내용
-
마그넷의 연혁
-롯데 할인점 마그넷은 1998년 4월1일 할인점 사업에 첫 진출하여 마그넷 1호점 강변점 개점.
2001년 10월24일 마그넷 23호점 서대전점 개점하여 총23개 점포를 보유.
-부산에서는 2000년 9월28일 마그넷 14호점 사하점 개점(부산시1호점),
-2001년 3. 29 마그넷 17호점 화명점 개점(부산시2호점),
- 9. 20 마그넷 21호점 해운대점 개점(부산시 3호점)
...
(2)가격
▶ 최저가격 보상제도
- 이는 마그넷에서 구입한 상품이 다른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비쌀 경우, 그 차액의 2배를 보상해준다는 제도이다.
▶ 교환 환불 보상제도
- 마그넷은 상품품질 향상의 일환으로 구입한 상품이 고객에 품질에 만족하지못하면 언제든지 전국 마그넷에서 교환.환불해주는 것을 말한다.
▶ 계산착오 보상제도
- 마그넷은 항상 정확한 계산을 해드리기 위한 고객에 대한 믿음을 얻기위한 노력으로 만약 계산원의 실수로 착오가 발생할 경우 사과의 뜻으로 롯데상품권(5,000원)을 보상해준는 제도이다.
▶ 신선식품선도 보증제
- 마그넷의 식품관리는 매우 엄격하게 하고있다 특히, 집중적 선도관리 식품에 대해서는 법정 유통기한을 절반으로 줄여 특별 관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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