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연구 ( 이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7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2. 이마트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자분석 (Competitor)
(3) 고객분석 (Customer)

3. 이마트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

4. 이마트 성공요인 분석
(1) 최저가격보상제
(2) 다점포화와 물류센터의 이점
(3) 정보 시스템 구축

5. 이마트의 디지털마케팅 사례와 효과분석

6.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1) 대도시 중심으로의 진출
(2) 마케팅전략
(3) 고객관리전략

7. 이마트 중국진출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1) 중소도시로의 진출
(2)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3) 명확한 고객관리전략

8. 이마트의 향후전략

9. 결론
본문내용
이마트는 외국기업이 아닌 중국 기업으로 인식되기 위하여 중국어가 현지인만큼 유창한 직원들만 고용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애매모호한 현지화 전략들은 중국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는 커녕 중국인들에게 이마트를 한국 제품을 살 때에만 가는 곳으로 인식하게끔 했다. 또한 이마트는 까르푸가 세일행사를 할 때도, 하지 않을 때도 꾸준히 행사와 이벤트를 하면서 경쟁업체와의 저가 가격 경쟁을 펼치려 하였다. 그러나 실제 경쟁업체의 가격과 비교했을 때는 큰 차이가 없는 등 가격 면에서도 차별화된 우위를 가지지는 못했다. 게다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한국 제품들은 중국제품에 비해 고품질인데도 이러한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전략이 없어서 매장 내에 진열된 한국 제품의 비중에 비해서 수익성이 낮았다. 그리고 경쟁 업체와는 차별화 된 이마트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 하여 인지도가 낮았던 것도 실패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 lkwo***
    (2016.05.31 02:08:3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외국계 기업들의 실패원인
  • < 목 차 >Ⅰ. 대형 할인점의 개념Ⅱ. 외국계 기업들의 국내 진출 배경① 국내 정책 배경② 국내 시장 배경Ⅲ. 주요 3사 할인점 현황 (이마트, 까르푸, 월마트)(1) 이마트① 연혁② 회사소개(2) 까르푸① 연혁② 회사소개(3) 월마트① 연혁② 회사소개Ⅳ. 할인점별 비교 분석(1) 매출액(2) 각 사별 주요 전략① 마케팅② 인사③ 재무 ④ 물류(유통)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과 외국계 기업들의 실패원인Ⅵ. 결론Ⅰ. 대형 할인점의 개념1. 대형 할인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및 경쟁업체 분석3) 내가 그에게 반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①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SWOT분석과 STP②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4Ps 전략 ③ ‘오리온 초코파이’의 핵심 마케팅성공요인4) 성공한 남자 ‘이언’, 그와의 사랑 흔적 ① ‘오리온 초코파이’의 기타 국가 진출② 글로벌 오리온을 향한 기타 제품군의 진출3. 결론1) 당면과제 및 전망2)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우리의 Promotion전략 제안4. 참고문헌1. 서 론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시장개척2.2. 중국시장의 진출2.2.1. 시장 개척 과정 및 진행과정2.2.2 중국의 현지 마케팅 전략분석① 제품전략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2.2.3 성과 및 성공요인2.3 러시아시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