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5-2]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5 / 2015.10.0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A형 [철학의 이해] 방송강의 내용 중 <향기로운 철학의 책방> 코너에서 소개한 책들 중 한 권
하고 싶은 말
경영학과 2학년 철학의이해 A형
자본주의 역사 바로알기 발췌요약 및 독후감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발췌요약
제1부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
제2부 자본주의에서 어디로?
2. 요약부분에 대한 독후감
본문내용
1. 발췌요약
제1부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

기도하는 사람들, 싸우는 사람들, 일하는 사람들

중세시대의 계급은 구조적으로 일하는 사람과 싸우는 사람과 기도하는 사람으로 구분된다. 당시 중세시대의 경제 구조는 장원 제도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었다. 경작지는 영주만이 보유했다. 인구 밀도는 오늘에 비해 매우 낮았다. 또한 일하는 사람인 농민은 영주 직영지와 자신의 경작지에서 일을 해야 했다. 농민과 농노는 구분되었지만 대부분의 농민은 농노였다. 그렇지만 농노는 노예와 달랐다. 노예와 달리 농노에게는 일종의 보호 장치가 있었다. 농노는 노예와 달리 농토가 있고, 가족과 집을 가질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장원제도의 모습을 섣부르게 일반화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지역마다 조건이 달랐기 때문이다. 장원의 관습은 오늘날의 지방정부의 법령과 같다. 봉건 시대의 관습은 20세기의 법률이 지닌 강제력을 가지고 있다. 봉건제도의 특수함은 교회와도 관련이 있다. 싸우고 기도하는 사람들은 지배계급이었다. 봉건제도는 무력을 가진 지배계급들이 피지배계급을 통제하게 하는 조직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설교육의 의의와 방향성 고찰
  • 바로, 단순히 사랑 얘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을 한층 더 성숙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Ⅵ. 참고 문헌박영목 외,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국어교육 평가체제 연구(2), 한국교육개발원, 1990.구인환, 문학교육론, 평민사, 1993.박병수, 중학교 소설교육 연구,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신희정, 「박민규 장편소설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10.엄해영 ‧ 채명식, 『소설 교육론』, 느티나무, 1995.박병수, 「중학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역사회의 유기적인 협조체가 도덕 교육을 위해 필요리코나비판①리코나가 제시한 12가지 방법론이 통합적 인격 개념과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상세한 설명이 부족②도덕성을 ‘존중과 책임’ 이라는 2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는 논리는, 도덕성을 지나치게 단순화시킨 것③인격이 인지-정의-행동의 통합적인 개념이라고 주장한 것은 의의가 있으나, 구체적인 경험적 근거가 부족④인격의 정의적인 요소 6가지는 모두 긍정적인 개념으로만 규정되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요약2.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내용3. 느낀점 (독후감)1. 1만 시간의 재발견 내용 요약1만시간의 법칙이론의 창시자 안데르스 에릭슨교수가 집필한 1만 시간의 재발견은 올바른 연습과 효과적인 실천 방법을 2가지 연습을 중심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한 가지가 바로 ‘의식적인 연습’이다. ‘의식적인 연습’은 말 그대로 의식해서 연습해나가는 것이다. 책의 내용 중 초보 의사가 오랜 기간 진료를 해왔던 의사보다 더 진료를 잘 보는 경우가 있다고 했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서 나는 먼저 우리 나라의 쓰라린 역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고, 사람의 본성에 대해서, 또한 앞으로 내가 살아가는 목표를 정하는데, 그리고 나의 행동들을 반성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FILE:꺼삐딴리를 읽고.hwp꺼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후감을 발표함. 20. (1학기) 정치 및 역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자료들을 정리해 감. ‘국가(플라톤)’, ‘군주론(마키아벨리)’ 등과 같은 고전을 읽어 이상적인 공동체와 좋은 지도자에 대해 나름대로의 기준을 제시할 줄 알며, ‘청소년을 위한 삼국유사(일연)’에서 주체적인 우리 민족사의 해석에 감명을 받았고, 영역을 넓혀 ‘토인비의 역사기행(아놀드 요셉 토인비)’, ‘거의 모든 것의 역사(빌 브라이슨)’을 통해 다양한 문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