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3.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
4.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사
5. 주요사업분야
6. 제품의 특징
7. 제품의 독점력
8.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9.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10.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전략
11. 결 론
12. 마이크로소프트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13. 레포트작성 후기및 소감

본문내용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등 컴퓨터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마이크
로소프트 오피스등 종합 소프트웨어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익스
플로러를 개발하였으며, 이 밖에 ‘손가락 하나로 모든정보를’이라는 모
토아래 이동통신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 4월 4일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비 전 아래 윌리엄 H. 게이츠 3세(빌 게이츠)와 폴 G. 앨런(Paul G. Allen)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25일에 주식회사가 되었습니다. 또 2002년(회계년도) 매출액이 280억 달러 가까운 회사가 되었다.
창사 이래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일관된 신념을 지키고 있습니다.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초창기 비전은 오늘날 PC 및 PC 사용자들의 파워와 영역을 확장해주는 인터넷 관련 기술에 대한 강력한 지원 약속과 결부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호기심 많은 사람의 장난감으로 취급되던 초창기 PC 시절 에 BASIC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PC의 개념을 바꾸어 놓았으며, 현재까지 1 억 이상이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적인 표준 PC 운영체제인 윈도우로 컴퓨터 사용환경을 표준화 시켜놓은 것이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요구 를 만족시켜주는 혁신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 트의 R&D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는 고객의 피드백을 지원하려는 강력한 의지 와 최고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2)연혁
-1975년 04월 04일 마이크로소프트 설립
-1979년 01월 01일 뉴멕시코주 앨버커크에서 워싱톤주 벨뷰로 이전
-1981년 08월 12일 IBM, 마이크로소프트 16비트 운영체제인 MS-DOS 1.0을 기반으로 한PC 발표
-1986년 02월 26일 마이크로소프트, 워싱톤주 레드몬드 캠퍼스로 이전
-1986년 03월 13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상장
-1990년 05월 22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3.0 발표
-1995년 08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95 전세계적으로 발표
-1995년 12월 07일 빌 게이츠 회장, PC 플랫폼과 공공 네트웍 통합을 통 한 인터넷 지원 강화 약속 공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orangej***
    (2008.05.24 14:39:1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Ⅰ. 서 론 Ⅱ. 인도의 사회와 시장 환경 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1.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Ⅳ. Environment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Ⅴ.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결 론 1. 요 약 2. 현안 및 개선과제 도출 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사례한국의 대기업들은 대부분 인도에 진출하여 활발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 특히 대우 그룹이 가장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는데, 이는 대우 자동차의 Ciero로 덕분이었다. 기존의 카다로그 판매 방식을 벗어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시에로의 경우 출고하기도 전에 계약금만으로도 1억 달러 이상의 현찰 수입을 올렸다. Maruti Udyog가 강력한 경쟁 상대였으나 Ciero의 다양한 옵션과 세련된 디자인은 이를 순조롭게 극복해냈다. 현대 그룹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삼성 TN 사업부의 국제화 전략-구체적인 진출사례와 그 전략적 흐름에 대해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1/3을 차지하는 공룡 기업! 하지만 삼성, 특히 삼성전자에 대해서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놀라운 것은 그 규모가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 삼성전자 TN 사업부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이 보도되었기 때문에 우리들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친숙한 사례였고, 동시에 해외 진출의 그 어마어마한 스케일 앞에 우리는 다시 무릎을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전략 중 지식우위를 위한 연구소설립 같은 그 들의 노력을 볼 때, 기존 채널과 축적해온 노하우를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전략을 통해 성공을 가늠해 볼 수도 있다. 다만, 이번 사례에서 풀무원 같은 유사 업종의 조사를 통해, 건강보조식품군의 더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제시 못 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참고자료 경영학의 이해 김남수외 (1999) p364 ~ 365 마케팅 관리론 박충환외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K C.laudon (p96~ 122) 목 차 서 론 1. 알로에란 2.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21세기, 기업의 글로벌 경영을 위한 마케팅 핵심역량 중의 하나인 서비스 혁신 전략을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자. *스타벅스 3P’s 1) Physical evidence 눈에 보이지 않는 특성을 가진 서비스의 품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켜 주는 물리적 증거는 구매 전에 서비스의 가치를 측정하고, 소비 기간 및 소비 후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을 평가하는 요소로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에 있어서 가장 큰 유형적 성공 요인이라 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