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학] 매일유업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매일유업의 경영방침(지난 30년간)

3.매일유업의 연혁

4.생산시설

5.유통구조

6.유통경로9요소

7.포터의 5가지 힘

8. SWOT 분석

9.매일유업의 시스템

10.매일유업의 문제점

11.매일유업의 해결책

* 이마트 자료조사.
1.이마트 개발동기
2.사회에 미친 영향
3.이마트의 성장
4.이마트의 경영전략
5.성공요인
6.이마트의 정보시스템
7.이마트의 문제점과 해결책
8.이마트VS매일유업
본문내용
1.선정동기
기말 프로젝트준비를 위해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일유업의 제품의 유통경로는 어떻게 될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매일유업을 업체로 선정하였다. 매일유업은 학교 근처 우유 대리점 뿐 만 아니라 서울에 본사가 있어 우리가 접근하기 쉬웠다.
매일유업에서는 유통기간이 긴 과자부터 유통기간이 짧은 우유, 요구르트 그리고 분유까지 여러 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었다. 이 제품군별 그리고 거래처별로 유통경로가 모두 다른 관계로 우리는 이 중에서 우유제품을 선택하고, 거래처로는 할인점과 편의점을 선택하였다.
2.매일유업의 경영방침(지난 30년간)
(1)고객의 평생을 함께 하는 건강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2)식품은 물론 준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관련된 전 생애시스템을 구축
하겠습니다.
(3)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3.매일유업의 연혁
1969년 2월 <한국 낙동 가공 주식회사> 설립
5월 정부와 김복용 현 매일유업㈜ 회장과의 합작투자로 창설
1973년 3월 일본 모리 나가와 조제분유 기술도입계약
9 월 호남, 중부 공장기공
12월 테트라팩 우유생산, 시판
1980년 3월 <매일유업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4 년 4월 홍콩지사개설
11월 아산공장, 멸균유 생산 플랜트 중국에 수출
1999년 5월 코스닥 등록
12월 농수산물 유통 공사 지사개설
민영화 완료
2000년 12월 중국광동성에 지사개설
해외수출 1,000 만 불
4.생산시설

매일유업은 전국에 5개의 공장을 가지고 있다.
공장은 평택, 광주, 경산, 청양, 영동에 위치한다.
(1) 평택공장
-주요생산품목
유아식(조제분유, 이유식, 특수 분유), 원료용 분유(전지분유, 탈지분유),
살균우유(시유, 4.2우유, 로우 팻밀크, 1등급우유),
살균가공유(딸기우유, 초코우유, 커피우유, 바나나우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국유업 유제품 산업 구조 분석
  • 유통망의 운영자 모두가 안일한 경영을 하게 되고 고전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함으로 인해서 이젠 역으로 이로 인해 성장이 발목 잡히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최근 건국유업이 보여주고 있는 사업 계획을 보면, 기업에서 또한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점점 인식하고 있는 것 같기는 하다. 예를 들어, 건국유업 대표는 얼마 전 중국시장에의 진출을 선언 하였으며, 건강보조식품의 기반을 바탕으로 약국제품 사업에도

  • [경영전략] 매일유업의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
  • 유업23455남양유업1822192219상 하5652535053서울우유20052004200320022001업체 명가공치즈에서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지만 자연산 치즈 시장점유율 90% 차지다각화 전략 – 관련 다각화와인시장 진출- 2002년 와인수입사 ‘레뱅드매일’ 설립- 국내 최대규모의 와인 컬렉션 보유지속적인 신규와인 수입 및 판매유통 다각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통한 와인 대중화 유도- 기존 와인 시장이 IMF 이후 꾸준히 20%씩 성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관리NHN Accounting OptimizerSK 네트웍스 패션리테일SK 하이닉스 통계고려해운금호타이어 품질남양유업 영업관리농심 품질두산중공업 사업관리롯데푸드 생산관리르노삼성 영업매일유업 영업관리미쯔비시 품질관리삼양식품 영업삼영전자 관리셋방 국내영업신성통상 VMI신성통상 생산관리아이레보 공정관리애경 영업오스템임플란트 물류유풍 영업유한킴벌리 영업이랜드 유통플로어매니저이브자리 공정관리일진LED 품질두산타워 영업CJ

  • 유업의 사회적 이슈
  • 파동멜라민 파동 이후 대응정부의대책6. 유업의 CSR 방안정부측문제 발생시 자진 신고로 인한 기업의 피해를 줄이는 보호장치 마련위법에 대한 기업의 규제 강화각 기업에 식품안전교육실시를 통해 문제발생 사전예방6. 유업의 CSR 방안기업측적극적인 고객만족경영(CSM)을 통한 고객 충성도 향상 및 사회적 기대 충족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사회 공헌참여Self-regulation을 통한 사회적 신뢰도 구축 및 사전반응적 대응

  • 초콜렛 글로벌기업 페레로로쉐 기업분석
  • 유통전략(페레로로쉐 코리아 – 매일유업)-현지 정부와의 관계-CSR 마케팅2)애로요인1. 시장 분석오, 거룩한 초콜릿!사람들은 꿇고 앉아 그대를 빻고,기도하며 그대를 손으로 휘젓고,하늘을 쳐다보며 그대를 마신다.-마르코 안토니오 오레야나 , 18c“생각은 맑아야 하고 초콜릿은 진해야 한다.”-에스파냐 속담열1Dark 68Milk 22White 1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68%발효 후 건조로스팅카카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