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그랜드인터콘티넨탈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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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의 사명
Ⅱ. 상황분석
Ⅲ. SWOT 분석
Ⅳ. 기업의 목표설정
Ⅴ. 시장 세분화
Ⅵ. 표적시장 전략
Ⅶ. 포지셔닝 전략
Ⅷ. 마케팅 믹스/ 전략
Ⅸ. 사후 판매 행동 촉진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의 사명
고객, 직원, 주주 삼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호텔

Ⅱ. 상황분석

1. 기업자원분석
(1)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개발
(2)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
(3)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
(4) 위치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5) 시설
□ 객실수 : 약 50여개의 레지던스 스위트
클럽 인터컨티넨탈층의 120여개 객실 등
총 535개의 객실
□ 주차능력 : 1200여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
□ 식음료 시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유럽, 호주, 중국, 일본, 한국 음식 등을 전문으 로 하는 6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준비
□ 회의 및 연회시설
국제회의, 세미나, 칵테일파티, 웨딩, 가족모임 등 어떤형태의 모임도 가능
최소10명에서 최대1800명까지 수용가능한 대연회장 그랜드 셀라돈 볼륨
15개의 크고 작은 미팅 및 컨퍼런스룸, 5개국어 동시통역 시설, 최첨단 시설 완비
(6) 부대시설
□ 메트로폴리탄 휘트니스 클럽
체련실과 사우나, 25미터 실내 수영장 등이 완비된 메트로폴리탄 휘트니스 클럽
□ 클라란스 인스티튜트
여성들을 위해 수십년간 혁신적으로 개발되어온 클라란스의 식물 추출 제품들과 숙련된 테라피스트들의 섬세하고 전문적인 트리트먼트가 준비
더욱 생기 넘치는 얼굴, 윤기있는 혈색, 실크처럼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
□ 비즈니스 센터
로비층에 위치, 비즈니스 센터는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첨단 장치를 갖춤,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24시간 서비스를 제공,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이 상주,비즈니스센터 내에는 별도 비즈니스 회의실이 3개 마련, 4명부터 10명 이하의인원이 회의하기에 적합한 공간
□ 고객 서비스
고객 기호에 맞게 설비된 객실 (서울 시내에서 가장 넓은 객실 보유)과 고급스러운 스위트, 클럽 인터컨티넨탈층 및 라운지등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최첨단 시설
내부 인테리어는 한국의 고전미를 반영
참고문헌
강인숙(2002), 호텔기업의 성공요인과 가치창출에 관한 연구- 서울 특1급 호텔 중심으로, 25.
이창호, 정규엽(2001), 호텔객실고객 세분시장의 개념정립과 주요성과변수에 미치는 영향분 석 -서울지역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18
정규엽,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p.194-195
Hotel & Restaurant 2003, 20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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