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 및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정, 학교, 지역사회 차원의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1 / 2015.10.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 및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정, 학교, 지역사회 차원의 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사회 참여의 개념
2.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
1) 가정차원에서의 과제
2) 학교차원에서의 과제
3) 지역사회차원에서의 과제
3. 청소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가정, 학교, 지역사회 차원의 방법 제시
1) 가정차원의 방법 제시
2) 학교차원의 방법 제시
3) 지역사회 차원의 방법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청소년의 사회 참여의 개념
청소년 사회 참여의 개념은 사회적으로 청소년을 어떻게 보는가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청소년을 보는 시각은 자원으로 보는 시각과 희생자로 보는 시각으로 구분된다. 청소년을 자원으로 보는 관점은 청소년들이 자
.
.
2. 청소년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
1) 가정차원에서의 과제
청소년의 사회 참여는 청소년 자신은 물론 기성세대인 부모의 인식전환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는데 현 세대의 부모들
참고문헌
- 김윤수, “청소년의 지역 사회 참여 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전남대, 2004
- 문영숙, “자원봉사참여 청소년들의 배경적 특성이 인성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전대, 2004
- 곽창복, “체험활동을 통한 봉사학습의 활성화 방안”, 광주교육대, 2007
- 김윤수, “청소년의 지역 사회 참여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전북대, 2004
- 권연주, “지역사회 참여운동을 통한 청소년 임파워먼트에 대한 연구”, 서울시립대,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와우~
    자료 너무 감사합니다~~
  • 209221***
    (2023.07.24 23:28:10)
회원 추천자료
  • 중등학교에서의 정치사회화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시민교육과 관련한 덕목 제시를 중심으로
  • 위해서는 어떠한 의식과 자질 및 자격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분석적으로나 실천적인 차원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민주시민이란 ‘태어나는 존재’라기보다 ‘만들어지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등학교에서의 정치사회화와 관련해 바람직한 민주시민을 길러내는데 도덕 ․ 윤리교사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이 과제에서는 정치사회화와 관련해서 민주사회의 시민을 ‘책임감과 양

  • 청소년 문제 사회문제에 대한 일반이론의 정의
  • 해결될 수 있는 청소년에 관한 사회현상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포괄적인 의미로는 사회문제의 하나로서 청소년에 관한 사회문제라고 규정할 수 있다.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는 물론이고 기타 관련된 내용 전체가 청소년문제로 인정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서 청소년들의 성문제와 마약문제, 학업문제 및 진로문제, 음주 및 흡연문제, 원조교제 등과 같은 문제 등을 모두 들 수 있다. 과거의 청소년문제는 주로 학교와 관

  • 청소년 빈곤과 사회복지발전
  • 청소년 정책의 과제와 대책 - 9제3장. 우리나라와 외국의 사례와 시사점3-1 우리나라의 사례와 시사점 - 133-2 외국의 사례와 시사점 16앞으로의 대안・ 나의 의견 - 191997년 경제위기 이후 고용의 불안정은 우리 사회에 신빈곤의 과제를 가져왔다. 지금까지 빈곤문제는 경제적 차원에서 일정 수준 이하의 소득으로 인한 생활상의 어려움을 의미해왔으며, 의식주의 해결 즉 절대 빈곤의 해소에 빈곤 정책의

  •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사회복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및 고찰
  • 문제해결 방법으로 정의한다. 특히 Rapp과 Chamberain(1985)은 ‘사례관리란 탈시설화의 영향으로 서비스 전달체계에 나타난 서비스의 단편성, 분산성, 불연속성, 비접근성, 중복성 등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이다’라고 정의하였다. 같은 맥락에서 Lauber(1992)도 단편적인 서비스의 연결, 서비스의 분산과 중복 방지 및 지속적인 서비스 촉진, 비용효과를 높이는 서비스 전달체계의 방법이라고 정의하였다. Rubin(1983)은 사례관리가 지역사회의 복합적인

  • 각국의 청소년교육 현황
  • 학교에 다니는 청소년이라 할지라도 학교 이외의 사회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이에 포함된다.가령, 학교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청소년 연맹이나 R. C. Y등이 있다. 또한 정규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해 일반교양교육이나, 검정고시교육 등이 있다.2) 청소년 평생교육의 필요성현대의 청소년은 사회적 요구와 관심이 과거보다 증대되고 있다. 또한 성인의 준비 단계인 청소년기의 역할 및 과제가 복잡해지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