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통속연의 1회 2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1 / 2015.10.01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채동번의 청나라 역사소설 청사통속연의 1회 2회 한문 및 한글번역
- 목차
-
청사통속연의 1회 지난 일을 거슬러 올라서 신세를 개탄해 말하며 앞 조정을 서술해 원류를 자세히 서술하겠다
청사통속연의 제 2회 2명 조상을 잃고 맹세해 군사로 원수를 갚으려고 하니 9부를 합쳐서 교만으로 패배에 이르다
- 본문내용
-
却說布庫里雍順所建的鄂多?城, 在今遼寧省勒福善河西岸, 去寧古塔西南三百多里, 此地背山面水, 形勢頗佳, 究竟是小小部落, 無甚威名。
각설포고리옹순소건적악다리성 재금요녕성륵복선하서안 거녕고탑서남삼백다리 차지배산면수 형세파가 구경시소소부락 무심위명
威名 [w?im?ng] ① 명성 ② 명망 있는 이름 ③ 위명
각설하고 포고리옹순이 건설한 악다리성은 지금 요녕성 륵복선하 서쪽에 있어서 영고탑 서남쪽 300여리로 이 땅은 배산임수로 형세가 좋고 마침내 작은 부락은 어떤 위엄 명성도 없었다.
當時明朝統一中原, 定都燕京, 只在山海關附近設防, 塞外荒地, 視同化外;
당시명조통일중원 정도연경 지재산해관부근설방 새외황지 시동화외
化外 [hu?w?i] ① 외지 ② 벽촌 ③ 교화·은택이 미치지 못하는 곳
?防 [sh?f?ng] ①방어 시설을 하다 ②방어진을 치다 ③경계심
당시 명나라 조정이 중원을 통일하고 연경에 도읍을 정하며 단지 산해관 부근에 방어 시설을 설치해 변방밖에 황무지는 교화가 미치지 못하는 곳으로 보았다.
就是比鄂多?城, 闊大幾倍, 也不暇去理會, 何況這一個小小土堡??
취시비악다리성 활대기배 야불가거리보 하황저일개소소토보니
保의 원문은 會(모일 회; ?-총13획; hu?,kua?i)이다.
理? [l?hu?] ①알다 ②이해하다 ③눈치 채다
何? [h?ku?ng] ①하물며 ②더군다나 ③황차
악다리성과 비교하면 몇 배가 넓어서 가서 이해할 겨를이 없어서 하물며 이 작은 흙 보루로 어찌하겠는가?
誰知深山大澤, 實生龍蛇, 自布庫里雍順開基後, 子子孫孫, 相傳不?.
수지심산대택 실생용사 자포고리옹순개기후 자자손손 상전부절
누가 깊은 산과 큰 연못이 실제 용과 뱀이 생겨서 포고리옹순이 터전을 연 뒤에 자자손손이 전해짐이 끊이지 않음을 알겠는가?
其間雖迭有興衰, 到了明朝中葉, 出了一個孟特穆, 智略過人, 把祖基格外恢拓, 漸漸西略, 移住赫圖阿喇地。
기간수질유흥쇠 도료명조중엽 출료일개맹특목 지략과인 파조기격외회척 점점서략 이주혁도아라지
恢拓 [hu? tu?]拓展,?拓?展
拉의 원문은 喇(나팔 라; ?-총12획; la?,la?,la?,la?)이다.
사이에 비록 번갈아 흥망성쇠가 있어서 명나라 조정 중엽에 이르러서 한 맹특목을 낳아 지략이 타인보다 나아 조상의 터를 특별히 개척하여 점차 서쪽을 침략하여 혁도아라지로 이주했다.
赫圖阿喇在長白山脈北麓, 後來改名興京便是。
혁도아라재장백산맥북록 후래개명흥경변시
- 참고문헌
-
중국역조통속연의중 청사통속연의, 중국 삼진출판사, 청나라 채동번, 1-10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