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1 / 2015.10.01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하고 싶은 말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후학교란
1) 방과후학교의 개념
2) 방과후학교 교육 프로그램
3) 방과후학교의 운영 방식

2.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3.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4.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2) 중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5. 2개교의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유사점
2)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내용의 차이점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의 학교는 개방체제로 지역사회가 중시하는 가치나 자원에 영향을 받으며, 유기적 관계 속에서 상호작용하는 사람들로 조직된 사회적 상호작용 체제이다. 또한 21세기의 사회는 정보화와 지식기반사회로서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가 분출되고 있으며 여러 분야에서 창의적인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 게다가 사교육의 보편화, 가정의 양육 기능 약화, 지역사회 공동체 기능의 쇠퇴 및 사회 안전망의 미완성 상황에서 학교가 다양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 서비스 기능까지도 떠맡기를 바라는 현실적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학교교육에서 이를 위한 주요 해결 방법의 하나로 등장한 것이 바로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이며, 그 동안 방과후학교는 공교육 체제가 수용
참고문헌
서울특별시교육청,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2007.
신혜영 외, 방과후 아동지도, 창지사, 2002.
배상훈, 방과후 학교의 정책적 의의, 성과 및 향후과제, 교육개발, 2006.
권영미, 방과후 아동지도의 쟁점 고찰, 아동교육, 2000.
김홍원, 방과후학교의 성격과 의미, 한국교육개발원, 2006.
김신영, 방과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9.
조덕주 외,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시범 운영 실태분석 및 운영모델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