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30 / 2015.09.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합적 수학교육의 개념과 유형 그리고 진행방법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에 근거하여 통합적 수학활동 기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

Ⅰ. 서론
Ⅱ. 본론
1.?통합적 수학교육의 개념
2.?통합적 수학교육의 유형
3. 통합적 수학활동의 진행과정
4. 통합적 수학활동 기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

Ⅰ. 서론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이란 유아의 경험과 지식을 보다 넓은 관점에서 탐구해 볼 수 있도록 분리된 경험과 지식을 그들에게 의미 있는 상황에서 전체에 관련짓고 결합시켜,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과정이다. 유아는 정보를 받아들여 연관 짓고 적용하고 개념의 범주를 넓혀가면서 더욱 복잡한 사고체계를 형성하게 되므로 수학이 다른 영역과 통합되어 활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통합적 교수방법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다양한 수학적 아이디어와 개념을 적용하도록 안내하기 때문에 교사는 유아들의 수학적 이해정도를 평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통합적 수학교육의 개념과 유형 그리고 진행과정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에 근거하여 통합적 수학활동 기획안을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
Ⅱ. 본론
1.?통합적 수학교육의 개념
교육과정에서의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이란 유아의 경험과 지식을 보다 넓은 관점에서 탐구해 볼 수 있도록 분리된 경험과 지식을 그들에게 의미 있는 상황에서 전체에 관련짓고 결합시켜,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는 과정이다. Harlan과 Rivkin은 유아에게 다른 활동과 의미 있는 수학적 경험을 통합하면 유아의 정신적 수행능력이 향상된다고 하면서
...이하 생략...
참고문헌
김영희, 허희옥, 계보경 외 3명 저,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문연심, 이화영 저,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영유아 수 과학 교육, 양서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과정 성공사례 -이우학교
  • 교육과정 (1). 교육과정 기초①‘더불어 사는 삶’을 익히는 교육 성연령장애를 뛰어넘는 통합교육과 사회 참여 활동, 모둠별 활동 및 협동조합 활동 등의 다양한 협동경험 쌓기,‘옴부즈맨 제도’도입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소통 능력 배양, 해외 연수 및 교환학생 제도, 생명과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기 위한 자연을 벗 삼은 활동.② 다양한 삶의 체험을 통한 교육 실험과 실습 역사 유적지 답사 정치경제사회문화 현장 탐방 자연 탐사 등

  • [교수학습이론] 마인드맵
  • 활동에서 마인드 맵의 적용초등 교과에 마인드 맵을 적용한 최근의 논문들과 수업자료들을 참고로 하여 현재 초등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마인드 맵을 알아보았다.가. 초등 교과에서의 마인드 맵 적용의 예 국어과 독후활동사회과 조사학습(한국마인드맵 연구소) (한국마인드맵 연구소) 과학과 식물의 분류수학과 도형 단원( 최은순, 2001, p.18) (석지현, 2003, p. 143) 영어과 어휘정리미

  • [교육경영] 교육재정
  • 교육재정발표날짜 : 11월 26일 5시제 1절 교육재정의 본질1. 교육재정의 개념▶ 재정(public finance) 이란?일반적으로 국가 및 공공단체가 공공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필요한 수단을 조달하고 관리 ․ 사용하는 경제활동 또는 간단히 정부의 경제라고 할 수 있다.▶ 교육재정(educational finance)이란?국가 및 공공단체가 교육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을 조달하고 관리 ․ 사용하는 경제활동. 즉, 국가 ․ 사회의 공

  • [국어교육] 듣기, 읽기, 독서의 평가 -학교 현장의 평가현황 분석
  • 목 차Ⅰ. 들어가는 말Ⅱ. 국어과 평가 원리와 방법- 듣기- 읽기- 독서Ⅲ. 교육현장에서 실제 평가 현실 비교 1. 수행 평가 2. 중간 기말 고사 문항 분석(서술형과 객관식)3. 교육과정에서의 평가와 교육현실에서의 평가4. 수능 분석 5. 국어 인증시험 Ⅳ.  교육평가방식의 비판과 대안1.  비판과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2.  다른 나라의 예Ⅰ. 들어가는 말교육 과정 속에서 교수⁃학습의 결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교수⁃ 학습 활동을 올바른

  • 교육행정 총정리
  • 교육행정의 개념(1) 국가공권설(분류체계론)❶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조건을 정비하여 교육활동을 지도 및 감독하는 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