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30 / 2015.09.30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제5장 이이 ‘격몽요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이의 격몽요결(擊蒙要訣)을 선택한 이유

2. 이이의 격몽요결(擊蒙要訣)
1) 입지장(立志章)
2) 혁구습장(革舊習章)
3) 지신장(持身章)
4) 독서장(讀書章)
5) 사친장(事親章)
6) 상제장(喪制章), 제례장(祭禮章)
7) 거가장(居家章)
8) 접인장(接人章)
9) 처세장(處世章)

3. 독후감 및 소감

4. 율곡 이이의 ‘격몽요결‘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한국뿐 아니라 세계가 고속도의 문명의 발달과 함께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한편으로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바쁘게 살아가면서 자신과 타인, 그리고 이 세상에 대해 반성하는 여유를 잃어가고 있다. 문명이 더욱 발전하면 할수록 자기를 상실하고 잃어가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 사람들이 자기를 잃고 불안해할수록 몰가치적이면서도 반인륜적 행태들은 더 늘어난다. 개인이 반성할 여유가 없는 사회는 안정된 사회가 될 수 없다. 도처에서 안정된 자아를 갖지 못한 사람들이 돌출된 행동을 하게 되고, 그로 인해 사회는 불안하며, 대문을 걸어 잠궈야 만 한다. 이러한 아노미현상은 많은 사회적 문제를 낳고, 특히 청소년들의 삶을 황폐화 시키고 그들이 아직 주체적으로 삶을 결정하지 못할 시기에 이미 망가뜨린다. 그
참고문헌
김형효, 원효에서 다산까지, 청계, 2000.
조화태 외, 교육고전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1.
박병기 외, 윤리학과 도덕교육, 인간사랑, 1996.
황의동, 율곡 사상의 체계적 이해, 서광사, 1998.
황준연, 율곡 철학의 이해, 서광사, 1995.
이이, 격몽요결, 을유문화사, 2003.
박부순, 율곡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충남대학교,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16041***
    (2019.12.25 08:42:06)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