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공기의 공간(plane’s space)을 이용하여 승객, 우편,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다른 공항까지 운송하는 운송시스템

- 현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
- 과거 일부 특수화물만을 운송
- 현재: 고부가가치 화물을 운송
목차
1. 항공운송의 의의와 특성
2. 항공운송의 특성
3. 항공운송의 장단점
4. 항공운송으로 기업이 경영상 얻을 수 있는 이익
5. 항공운송의 이용과 대상화물
6. 항공기의 정의와 종류
7. 항공기의 분류
8. 항공기 탑재용기
9. 지상조업설비
10. 항공화물의 적재방식
11. 항공화물의 계약(예약)과 집하
12. 대리점 주선업자 비교
13. AWB 발행방식
14. AWB 기능
15. 수출화물 항공운송 절차
16. 수입화물 항공운송 절차
17. 항공화물운임, 사고 및 처리
18. 항공화물 사고의 유형과 처리
19. 운송인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20. 국제항공기구
21.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협약 비교
본문내용
항공운송의 장점

① 신속한 운송
② 정시성
③ 안정성
④ 포장비절감
⑤ 상품의 특성에 따른 운송
⑥ 신속ㆍ정확한 화물추적정보 제공
⑦ 저렴한 운송보험료
⑧ 운임외 부대비용이 적다.

항공운송의 단점

① 고가의 운송임
② 중량 및 규격 제한
③ 운송시간의 제약
④ 운송지역의 제약
⑤ 복합일관운송의 어려움
⑥ 저가상품의 제한, 높은 에너지 소비량,
소음공해 규제 등

항공운송으로 기업이 경영상 얻을 수 있는 이익

서비스 향상에 의한 매출 증대 : 해외고객에 대해서도 국내고객과 동일한 시간대에 판매
생산설비의 가동율 향상 : 신속한 부품(고장)의 조달에 의한 가동중단사태 예방
예측하지 못한 수용의 증가에 대처 : 해외고객에 대한 신속한 수요대처
수송 중의 재고에 대한 자본비용 회피와 납기지연에 따른 해약사태 예방
재고비용 및 보관비용의 절감 : 허브센터의 운영에 의한 재고수준 감축
전체 창고유지비용의 절감 : 신속한 공급에 의한 해외 현지 물류센터 축소운영
비상사태 발생 시의 손해 감축(신속한 대처)
고가의 자본재의 효과적 활용
변질되기 쉬운 상품의 해외사장 확대 용이(선어, 활어, 생화, 김치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항공운송
  • 항공 화물 운송장기 능화물에 대한 접수증, 계약의 영수증, 보험 가입 증명서, 세관 신고서, 화물 운송의 지침서항공화물운송장선화증권단순한 화물 수령증유가증권비유통성(Non-negotiable)유통성 (Negotiable)기명식지시식수취식(창고에서 수령하고 발행)선적식(본선 선적후 발행)송하인이 작성선사가 작성ULD의 이해개 념Unit load device 의 약자로 화물의 항공기 탑재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보다 경제적이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취급할 목적으로 종

  • [보험론] 항공적하화물보험
  • 항공적하화물보험목차항공적하화물보험 의 개념이해항공운송이란?항공적화보험이란?(*-> 담보가불가능한경우)항공적하보험의 개요사례항공적화화물보험에관한 대한항공사례항공화물 손실에 대한 운송인의 책임쟁점 및 시사점항공적하화물보험의이해항공운송이란?항공적화보험이란?(*-> 담보가불가능한경우)*)항공적하보험의 개요항공적하화물보험 의 개념이해항공운송이란? 항복(air space)을 이용하여 항공화물을 공로를 통하여 운송

  • [항공학] 항공운송기업의 경영환경
  • 항공사가 등장하고, 이러한 대형항공사의 운송활동이 국가경제와 국민생활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이 증대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됨. - 무엇보다도 변화하는 환경에 대하여 기업 전체로서 체계적인 적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의 상위시스템으로서의 환경에 대한 이해와 예측이 중요해 짐.2. 규제완화와 새로운 시장질서- 1978년 미국정부에 의해 규제완화법(Deregulation Act)으로 발효된 이후 국제항공운송경쟁법(1980)의 제정, 그리고 유럽국

  • 발권서비스 업무의 후방업무와 카운터 업무
  • 운송증표 발급카운터 업무 : 방문 고객을 상대로 예약과 발권의 판매기능수행후방 업무 : 개인이나 단체 여행자들이 만족할만한 상품을 계획 기본적 예약기록 작성 및 수정75*발권 서비스 과정승객 설명 작성여정 작성승객 및 연락처 작성(예약PNR)(발권PNR)(C-field)(M-field)(7-field)*자동항공권 발행 과정** 운임 찾기운임규정 조회항공여행 관련 세금조회지정노선 찾기자동운임계산자동항공권발행76컴퓨터 예약 시스템의 이해1.1컴퓨터 예약

  • 항공안전관리 시스템(Safety Management System)
  • 목 차Ⅰ. 서론Ⅱ. 본론 1) Safety Management Systemⅰ) SMS (Safety Management System - 항공안전관리) 에 대한 이해ⅱ) Safety Management 의 개요ⅲ) Safety Management System 의 개념ⅳ) Safety Management System 관련된 기법2) 항공기 사고ⅰ) 항공기 사고의 정의 및 특성ⅱ) 항공기 사고의 특성3) 항공산업에 대한 안전인식도ⅰ) 항공산업에 대한 대중의 안전인식도ⅱ) 항공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안전도ⅲ) 대중의 항공운송산업의 안전성 위해 인식요인4) 감항증명Ⅲ. 결론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