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세계10대 면세점 롯데 면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목차
1. 면세점의 특성
2. 롯데의 VISION & MISSION
3. 기업의경영 방침
4. 기업 연혁 및 역사
5. 롯데 면세점의 CI / BI / 캐릭터
6. 롯데 면세점 인재상
7. 롯데 면세점 인사 원칙
8.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9. 中 관광객 증가세 및 추세
10. 中 관광객 쇼핑
11. 20~30대 초반 중국 부유층남녀 Keywords?
12.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13. SWOT 분석
14. 롯데 면세점 강·약점
15. 강점 1. 롯데 면세점의 규모
16. 강점 2. 상품/브랜드 입점 구성
17. 강점 3. 한류 마케팅 (Entertourment)
18. 강점 4. 여행사 섭외 능력
19. 강점 5.VIP 회원 관리
20. 강점 6.노출 및 홍보
21. 약점 1. 중국인 대상 언어소통 문제
22. 약점 2. 차별성이 부족한 멤버십 회원 관리
23. 약점 3. 화장품·향수 매출 저조
본문내용
면세점의 특성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중략>

객단가 매우 높음(연간 4억원 이상 지출)
중국 백화점 진출의 초석(고객 DB 및 라이프 스타일 연구)
명품 공급 업체와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침
낮은 평균 연령 덕분에 장기적 관계를 형성할 경우, 막대한 이윤 예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씨 정렬 엉망, 컨텐츠도 짜깁기
  • bundang***
    (2016.04.29 17:47:28)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롯데닷컴 성공요인과 전략
  • 국내 최초 인터넷 서점 ‘인터넷종로서적’ 개발 및 운영 1996년 10월 Commerce Net Korea 임원사 취임 1996년 06월 국내 최초 인터넷쇼핑몰 ‘롯데 인터넷백화점’ 오픈 • 개요롯데닷컴은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입니다. 유통과 생활문화, 정보 등 실물 세계를 사이버에 그대로 재현한 롯데닷컴회사명 : ㈜롯데닷컴(Lotte.com) 설립일 : 2000년 1월 6일 대표이사 :

  • [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전략
  • 롯데호텔 서울․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이며, 매출액 1조 492억 원, 순익 964억 원이 넘는 국내 초대형 특급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

  • [경영학] 일본 한국 롯데 기업분석
  • 롯데는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삼강, 롯데햄ㆍ우유, 롯데리아를 설립하여 국내 최대 식품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호텔롯데와 롯데쇼핑의 설립 을 통해 국내 유통ㆍ관광산업의 현대화 토대를 구축하였다. 또 롯데건설, 호남석유화학, 롯데기공, 롯데전자, 롯데상사를 설립하여 국가 기간 산업에 본격 진출하였다.▶ 성장기( 1980년대 ) :유통ㆍ관광ㆍ식품산업 최고 경쟁력 확보, 한국 10대 기업 진입 ☞ 1980년대의 롯데는 축적된 자본과 기술을 기반으로 유

  • [경영, 호텔경영, 관광] 호텔 분석(연혁, 시설현황, 마케팅전략 - 4p,swot등)
  • 면세점 개점 2001.5.5 롯데호텔 창립 28주년 2002.2.28 롯데호텔울산 전관 개관 2002.3.26 2002 FIFA 월드컵TM 공식호텔로 선정 2002.9.27 외화획득 5억불 관광진흥탑 수상 (2)객실고객의 기호에 맞는 스탠다드&디럭스룸, 슈페리어 룸, 코너 스위트, 온돌&일본식스위트, 럭셔리 스위트(슈페리어 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로얄 스위트) 클럽 플로어 , 클럽 라운지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총 객실 수는 1318개로 국내 최대라고 한다

  • 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며 매출액 1조 492억원, 순익 964억원이 넘는 국내 초대형 특급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