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세계10대 면세점 롯데 면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 목차
-
1. 면세점의 특성
2. 롯데의 VISION & MISSION
3. 기업의경영 방침
4. 기업 연혁 및 역사
5. 롯데 면세점의 CI / BI / 캐릭터
6. 롯데 면세점 인재상
7. 롯데 면세점 인사 원칙
8.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9. 中 관광객 증가세 및 추세
10. 中 관광객 쇼핑
11. 20~30대 초반 중국 부유층남녀 Keywords?
12. 롯데 면세점 인재 육성
13. SWOT 분석
14. 롯데 면세점 강·약점
15. 강점 1. 롯데 면세점의 규모
16. 강점 2. 상품/브랜드 입점 구성
17. 강점 3. 한류 마케팅 (Entertourment)
18. 강점 4. 여행사 섭외 능력
19. 강점 5.VIP 회원 관리
20. 강점 6.노출 및 홍보
21. 약점 1. 중국인 대상 언어소통 문제
22. 약점 2. 차별성이 부족한 멤버십 회원 관리
23. 약점 3. 화장품·향수 매출 저조
- 본문내용
-
면세점의 특성
○ 특허사업
통신, LPG 충전소 등과 같은 강학상 특허에 의해 사업자가 선정되므로, 영업의자유에 대한 직접적인 제한도 법적으로 가능함
○ 임대사업
비중이 큰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7년(5년+2년)을 주기로 경쟁 입찰을 진행하여사업자를 재선정함
○ 규모의 경제
임차보증금, 인테리어, 상품매입자금, 초기 운전자금 등에 대규모 초기투자가필요하며, 판매상품을 사업자가 직접 매입하는 방식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협상력 제고 및 매입단가 인하, 명품 등 유명 브랜드 유치 등에서도 중소기업과대기업간 격차가 큼
○ 국제경쟁
- 출국장 면세점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입찰 참여가 가능, 중소ㆍ중견기업으로입찰을 제한하는 구역의 경우, 외국계 기업의 우회 진출이 가능하여 역차별문제가 발생함(예: 김해공항의 듀프리 토마스줄리 코리아의 운영권 획득)
<중략>
객단가 매우 높음(연간 4억원 이상 지출)
중국 백화점 진출의 초석(고객 DB 및 라이프 스타일 연구)
명품 공급 업체와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침
낮은 평균 연령 덕분에 장기적 관계를 형성할 경우, 막대한 이윤 예상
자료평가
- 글씨 정렬 엉망, 컨텐츠도 짜깁기
- bundang***
(2016.04.29 17:47: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