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기업사례] 한국보싸드(주)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한국보싸드 주식회사 소개와 기업선정이유
▣ 화스너 산업현황과 전문유통업체의 필요성
△ 화스너 산업의 정의 및 국내 화스너산업 현황
△ 화스너 제품의 특징
△ 화스너 전문유통업체의 필요성
▣ 한국보싸드 주식회사의 내부자원분석
△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 물류시스템 및 비용절감
■ 2-Bin 시스템
■ 전자저울식 재고관리시스템
△ 서비스 / 품질 ․ 재고관리
△ 글로벌 공급망
▣ 앞으로의 방향
△ 화스너 산업의 전망과 과제
△ 한국보싸드(주) 의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 한국보싸드 주식회사 소개와 기업선정이유
유럽 최대의 볼트&너트류(기계요소류) 공급관리 전문업체인 스위스의 보싸드사와 한국 화스너(주)가 합작투자하여 국내최대규모의 볼트&너트류 공급관리 전문업체인 한국보싸 드(주)를 탄생시켰다. 2001년 4월부터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용인시 기흥읍에 본사가 있 고 경남 마산에 지사를 두고 있다. 국내의 볼트&너트류 소비자, 제조사 및 유통시장 전 반에 걸쳐 보싸드의 첨단 ‘재고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하고 접목시킴으로써 소비 자들의 공급관리 시스템을 선진화하고 비용을 절감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의 원가절감 에 기여하는 것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것은 근간에 발전되고 있는 ‘Logistics Services 개념이며, 보싸드는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회사로 잘 알려져 있 다. 한국보싸드의 최종 목표는 기계류의 대형 유통기능을 도맡아 불필요한 수입을 줄이 고 국산화를 촉진시켜 이 분야에서의 대외의존도를 '0(제로)'에 가깝게 하겠다는 것이 다.

유통관리론의 팀프로젝트 기업을 선정하는 중 경제신문의 물류대상특집기사를 보게 되 었다. 그 중 한국보싸드(주)는 물류대상/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기업으로 화스너 (Fastener)가 무엇인지 또 왜 중요한지 모르는 우리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부족함 이 없었다. 먼저 유통이라면 소비재만을 생각했으나 보싸드는 생산재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문유통업체로 능력을 인정받고 있었다. 바로 그 점이 좁은 범위의 유통 안에 갇혀 공 부하던 우리에게 물적유통의 중요성을 인식시켰다. 화스너 산업의 15/85법칙 등에서 원 가절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물류비용의 절감이 얼마나 큰 경제적 효과인지를 알고 이것 이 모든 산업에서 중요한 사항이란 것을 알았다.


▣ 화스너 산업현황과 전문유통업체의 필요성

△ 화스너 산업의 정의 및 국내 화스너산업 현황

화스너(Fastener)란 각종 기계, 기구, 구조물의 부품 또는 부 속품을 체결, 결합하는 요소를 총칭한다. 아주 넓은 의미로 결 합하는 요소는 모두 화스너가 된다. 흔히 말하는 화스너는 주 로 나사류를 의미하는 것으로 즉 볼트, 너트, 스크루와 나사산 이 없는 리벳 핀 등을 말한다.

국내화스너 산업현황으로는,
- 1950년대 : 1950년 전후 가내수공업 형태로 볼트&너트 제작하는 업체가 일부 존재
- 1960년대 : 정부가 정책적으로 시리한 1,2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 의해 공업화 가 추진되면서 소규모 기업형태를 갖춘 업체가 본격적으로 생겨남
- 1997년 금속공업협동조합의 실태조사 보고에 따르면 5인 이상 화스너 제조업체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볼만한 자료임.ㅋㅋ
  • djaengus***
    (2009.10.14 03:51:0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한국기업의 대중국 경제특구 진출 확대방안
  • 한국기업의 진출사례 및 현황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첫 부분에서는 거시적 측면으로 한국기업들의 전반적 사례를 살펴보고, 두번째 부분에서는 미시적 측면으로 삼성, 현대, LG등 대기업들의 구체적 사례를 연구하겠다. 그리고 제3장에서는 제2장을 토대로 우리기업들의 중국 경제특구 진출의 문제점을 도출해 내고 제4장에서는 한국기업의 진출투자 전략을 제시하여, 이것을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해 내겠다. 문헌적 조사방법으로는 기존의 논문집, 시

  • [경영정보학] ERP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실패원인 분석
  • 론 2. ERP의 개요 (1). ERP의 등장배경 (2). ERP의 의미 (3). ERP의 특징들 3.성공사례삼성테크윈노키아에이스테크놀로지(주)세아물산한국 브랜슨대웅제약(주)SPG4.실패사례(1)Foxmeyer사 (2)보잉(BOEING)사 (3)인도의 한 기업과 델 컴퓨터 (4)웨스트 하우스 일렉트릭사 (5)동우 산업실패요인 분석 결론참고(성공요인 실패요인 집중분석)Ⅰ. 서론무한경쟁시대를 맞아 국내 기업들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에 대한 관심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유통과 저작권 등 음악 시장을 지탱하고 있는 주요 제도들이 여전히 전근대적인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음악의 방송 의존도는 갈수록 심화되고 라이브 공연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국내 음반 시장은 커다란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이러한 국내 상황은 국내 음반회사들이 더 이상 내수 시장에서만의 수익으로 기업을 운영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한국 대중음악

  • [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LG유통, 발주~납품 12시간 재고 제로-매일경제, 2002년 7월 2일 기사-2002년 한국물류협회, 물류혁신사례 LG 유통 선정1. 서 론 물류 혁신을 이룩한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 팀은 2차 자료 조사를 통하여 위와 같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다. LG 유통이라는 기업을 더 자세히 조사해 보니, 우리에게 친숙한 LG 25 편의점, LG 마트, LG 백화점, LG 홈쇼핑 등을 포함한 회사였다. 또한 LG 25는 1700개가 넘는 점포를 관리하고 있었고, 편의점은 수 없이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기업 사명 ― 새로운 여행 문화 창조 p53)주요업무 .p74) 한국총판, 판매 대리점 p75)주가 및 시장대비 수익률 p86)외국인지분율 및 신용등급 .p93. 하나투어 기사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