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에서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전통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5 / 2015.09.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에서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전통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지도계획안을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와 함께 구체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의 내용범주 중 우리나라 전통개념이 포함되어 있는 내용 설명
2. 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에서 우리나라 전통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계획안
1) 활동명
2) 대상연령
3) 개념
4) 집단유형
5) 준비물
6) 활동목표
7) 활동방법(소요시간 : 30분)
8) 누리과정 관련요소
3.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누리과정 사회관계영역의 내용범주는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그리고 사회에 관심관기가 중심이 된다. 특히 사회에 관심 갖기 활동의 내용은 구체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 갖고 이해하기의 경우 우리 동네의 이름을 알고 알아보기, 우리 동네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며 하는 일이나 다양한 직업에 관심 갖기, 물건을 살 때 돈이 필요함으로 알고 일상생활에서 돈의 쓰임에 대해 알기에 초점이 맞추어진다. 또 우
.
.
2. 누리과정의 사회관계영역에서 우리나라 전통 개념을 만5세 유아에게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할 때 이를 위한 놀이활동 계획안
1) 활동명
투호놀이
2) 대상연령
만 5세
3) 개념
전통, 협동, 배려
4) 집단유형
참고문헌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박찬옥외, “보육학 개론”, 2013
-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2012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