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5 / 2015.09.2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개념 비교
2) 절차 비교
3) 평가지표 비교
(1) 유치원 평가 지표
(2)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평가지표(40인 이상 기준)
2.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비교
1) 개념 비교
유치원 평가는 유아교육기관으로서 유치원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유치원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또 어린이집 평가제는 한 보육 프로그램이 질적 수준을 제공하는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표준을 수립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아동의 건강과 안전을 보증하기 위하여 정부가 정한 기본적 수준으로 보육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가가 수립한 질적기준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제도이다. 즉, 평가인증제는 전문가 집단에 의해서 정해진 일정 수준의 기준에 따라 각 보육시설들이 자체적으로 시설을 점검하여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찾아서 개선하고, 그 결과를 평가자가 현장을 방문하여
참고문헌
- 이기숙외,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보건복지부, “(2011)보육시설 평가인증 지침서”, 2011
- 정은숙, “평가인증제에 대한 보육시설종사자들의 인식연구”, 서울사회복지대학원, 2011
- 김연미, “가정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덕성여대 대학원, 2011
- 현영희, “영유아의 행복을 위한 유보통합 대토론회”, 2013
- 정은숙, “평가인증제에 대한 보육시설종사자들의 인식연구”, 서울사회복지대학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3. 향후 유보통합 시 평가 방향1) 유보통합

  • [2017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E]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출처본문표기, 인용표기완료]
  • 유아교육과 4학년 E형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과제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Contents Ⅰ. 서 론Ⅱ. 본 론1. 어린이집 평가제에 대한 개요1) 기본개요2) 평가목적3) 평가체계와 방법4) 평가지표5) 기대효과2. 유치원 평가제에 대한 개요1) 기본개요2) 평가목적3) 평가체계와 방법4) 평가지표5) 기대효과3.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의 비교1) 유사점2) 차이점3) 상호보완점4) 비교요약 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우리나라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인증1) 개념2) 필요성 3) 목적4) 역할5)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7)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1) 개념2) 필요성 3) 목적4) 역할5)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7)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3.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중요성과 질적 평가 기준1) 중요성2) 질적 평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4)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제1) 개념2) 필요성 및 목적(1) 필요성(2) 목적3) 평가 방법 및 절차(1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의 개념1) 어린이집 평가제의 개념2) 유치원 평가제의 개념2.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의 추진배경1) 유치원 평가제의 추진배경2) 유치원 평가제의 추진배경3.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의 필요성1) 어린이집 평가제의 필요성2) 유치원 평가제의 필요성4.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의 목적1) 어린이집 평가제의 목적2) 유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