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글로벌 경영전략과 SWOT분석및 폭스바겐 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향후전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폭스바겐 글로벌 경영전략과 SWOT분석및 폭스바겐 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향후전망연구 보고서 입니다.

총 27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폭스바겐 기업소개

2. 폭스바겐의 R&D 전략

3. 폭스바겐의 글로벌 상황분석

4. 경쟁사 전략분석 (도요타)

5. 폭스바겐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WOT 활용전략

6. 폭스바겐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폭스바겐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7. 폭스바겐의 핵심 글로벌 경영전략
(1) 해외수출 주요제품 소개
(2) 글로벌 전략

8. 폭스바겐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1) 입소문 마케팅
(2) 펀 마케팅
(3) 복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5) 2030 마케팅

9. 결론
(1) 자동차산업 미래 트렌드분석
(2) 시사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폭스바겐은 신흥시장 현지화 강화를 통해 최근 승용 부문의 수익성 악화에 대응하고 유럽 및중국 외 판매를 강화하여 중장기 목표인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하고자 한다. 신흥시장 내 현지 생산 비중 향상을 통한 비용 절감 계획은 최근 폭스바겐의 전사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의 일환인 것으로도 분석된다. 폭스바겐은 유럽·중국 중심의 판매 편중을 개선하고, 도요타 등 경쟁업체에 대응하여 글로벌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신흥시장 강화를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도에서 폭스바겐은 2013년 기준 시장점유율 8위로 중위권 도약이 필요한 상황이며, 브라질에서는 피아트, GM과 함께 치열한 3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글로벌 연구개발 전략. 이종건,이재우.2007
현대차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폭스바겐과의 비교. 박상용
두두차이나 DuDu China.(www.duduchina.co.kr) 기업리포트
정영성, 「한국자동차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우석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653126589917208&DCD=A00804&OutLnkChk=Y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653126589917208&DCD=A00804&OutLnkChk=Y
표한규, 브랜드이미지가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석사논문,
한병섭, 해외투자에서 대상국의 직접효과 및 해외지사의 생존, 한국산업경영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연구소(CTC) 설립1999- 중국 강소유한공사, 가흥유한공사 준공2001- EDC(Europe Distribution Center,네덜란드)물류센터 준공2003- 미쉐린 타이어와 파트너쉽 체결2005- 포드사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프리미엄급 자동차 서비스 프랜차이즈 티스테이션 개점2006-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 아우디와 기술 협정 체결- 타이어 제조업체로 유일하게 FAW-폭스바겐 10대 최고 협력사 상 수상2007- 중국에서 1억 번째 타이어 생산- 헝가리 공장 생산 가동2008- 글로벌 타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3) 인도>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출 성과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향후 해외시장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시사점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폭스바겐의 마케팅 전략)2.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2) 폭스바겐Ⅱ 본론1. 중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중국의 생산량 및 판매량 현황2. 현대자동차 중국진출배경3. 생산 및 판매현황4. 현대자동차 중국에서의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전략분석5-1) 현지화전략5-2)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5-3) 글로벌적 경쟁전략1)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2) 글

  • 폭스바겐 위기상황(배기가스조작)분석과 극복위한 전략제안및 폭스바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기업소개와 과거성공요인 PPT
  • 경영과 맞물려서 이미지 악화 폭스바겐의 위기26진단 및 피드백계획 및 실행기대효과위기분석 ∣ 브랜드 이미지 악화 디젤차의 감소 위험과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시장 확대폭스바겐의 위기27진단 및 피드백계획 및 실행기대효과위기분석 ∣ 브랜드 이미지 악화 “브랜드 신뢰도&이미지”하락폭스바겐의 위기7.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Green SCM 도입공급사슬관리에서 친환경적인 시스템도입. 개발단계에서부터폐기단계까지 디지털검증을

  • 기아자동차 기업분석및 디자인경영분석과 기아자동차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연구 PPT
  • 4대 그랜드슬램 중 하나인 호주 오픈을 지원“약 3억3천만 달러의 홍보효과”-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X-Game이나 인라인스케이트 지원-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8. 향후전략연구개발과 생산비용 감소 플랫폼 하나로 여러 차종을 생산함에 따라 생산비가 크게 저하 - 플랫폼을 공유해 생산비를 낮추고 할인판매를 줄여 실적향상에 주효 -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THANK YOU !!!!!!!!!2359141621222528향후전략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