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baba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알리바바 경영전략과 성공요인분석및 알리바바 미래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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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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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리바바 란?
(1) 알리바바 기업소개
(2) 알리바바 연혁
(3) 매출분석
2. 알리바바의 계열사
3. 알리바바 경영전략
(1) 혁신 경영전략
(2) 수직계열화 전략
(3) 알리바바 M&A 전략
4. 경쟁사 아마존과 비교분석
5. 알리바바의 성공요인
6. 알리바바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7. 결론
(1) 알리바바의 미래전망
(2) 알리바바가 한국시장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알리바바는 사업을 수직계열화하고 유통망의 최전선부터 말단까지를 모두 장악하였다.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고 서로 연계되어 시너지를 발생하고 있는데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해외 도매업자가 상품을 구매 하는 도매시장 플랫폼이고, 1688.com은 중국의 중소상인이나 브랜드업체들이 구매를 할 수 있는 도매시장 플랫폼이다. 1688.com에서 구매한 중국의 중소상인은 C2C 플랫폼인 타오바오에서 중국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고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1688.com에서 상품을 구입한 브랜드 사업자들은 타오바오, 티몰, 주화수안,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중국과 해외를 포함한 제조사와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를 아우르는 전자상거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사이트인 만큼 배송추적시스템 카이니아오(CAINIAO) 서비스도 출시했다. 수직계열화 덕에 B2B·B2C·C2C 어떤 채널로도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 강점으로 공급·판매망·온라인기술·배송망까지 아우르는 종합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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