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삼양사 `구텐모르겐``유기농차` 일본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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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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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이템 및 진출국가 선정 동기

Ⅱ. Target Company [선정기업 분석:(주)삼양사]

Ⅲ. Environment [환경 분석]

- Industry [산업 분석-식품:유기농 차(茶)]

- Market [해외시장 환경 분석:일본의 경제,문화,법률,정치적 환경]

본문내용
I. 아이템 및 진출 국가 선정 동기
현재 전세계적으로 '웰빙열풍'을 타고 유기농과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어 식품시장이 주춤한 가운데서도 유독 유기농 식품만은 매년 20% 이상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스타벅스’와 같은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전통차를 비롯한 차들은 설 자리를 잃었다. 그러나 일부 차 생산업체는 차의 고급화 정책으로 이 불황을 탈출하고 있는데,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세계의 차 수요는 다시 증가하기 시작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우리는 (주)삼양사의 유기농 전문 브랜드인 ‘구텐모르겐’의 유기농 고품질 차를 일본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전략을 모색하게 되었다.
일본은 한국, 중국과 더불어 전통적으로 차 문화가 발달한 곳이라는 것에 주의하여, 일본시장을 분석하여 (주)삼양사의 ‘구텐모르겐’을 우선적으로 유기농 차 전문점으로 일본시장에 진출시키고, 나아가 차 뿐만이 아닌 국내 외의 유기농 제품으로 성공적으로 일본시장에 진출하고자 함이 우리의 목표이다.

II. 삼양사 분석

삼양사는 1924년 설립, 올해 80주년을 맞는 대표적 종합식품화학기업이다.
국내 산업발전의 산증인인 삼양사는 중국시장을 거점으로 세계화 전략을 구사, 2010년 매출 5조원을 바라보고 있따. 현재 서울본사와 10개의 생산공장, 1개 중앙연구소, 6개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해외네트워크는 미국, 일본, 베트남, 중국에 구성되어 있다.
전통적 사업구조인 의약/바이오, 화학, 식품을 기반으로 무형자산을 중시하는 신사업 등 4개 부문을 주축으로 사업구조가 재편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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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01 16: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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