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오쇼핑 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총 15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CJ 오쇼핑 기업소개

2. 보고서 요약

3. 중국시장 환경분석
(1) 중국인의 소비성향분석
(2) 중국의 경제적환경

4. CJ오쇼핑의 중국진출 상황분석
(1) 중국진출상황
(2) 중국진출당시 CJ오쇼핑의 국내상황분석
(3) 중국진출당시 중국홈쇼핑 상황분석

5. CJ 오쇼핑 중국진출 전략
(1) 중국기업과희 합작전략
(2) 유통물류전략
(3)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CJ오쇼핑 중국진출 SWOT 분석

7. CJ오쇼핑 중국진출 성공요인

8. CJ오쇼핑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1) 중국정부의 견제
-해결방안
(2) 한류열풍의 부진 및 반한감정
-해결방안
(3) 중국시장의 높아진 진입장벽
-해결방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이에 대한 대응방법으로는 우리 브랜드의 핵심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CJ오쇼핑의 경우, 서비스 품질에 더욱 집중하여 CJ오쇼핑이라고 하면 한국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떠오르기 이전에 서비스 품질이 좋은 브랜드라는 것이 먼저 떠오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이 부분에 대한 마케팅이 적절히 가미된다면 한류의 영향이 작아졌을 때에도 CJ오쇼핑의 입지는 그대로 유지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CJ 오쇼핑 홈페이지 내부 자료 http://www.cjoshopping.com
- ‘CJ오쇼핑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논문 참고
- 서울대 투자연구회 기업분석 보고서
- 한화투자증권 CJ 오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 대한상공회의소 북경사무소, “중국 TV홈쇼핑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2011.
- 박선민 외 3명 공저, “TV 홈쇼핑을 통한 아시아 소비시장 진출전략”, 한국무역협회, 2011.
- 금융감독원 다트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CJ오쇼핑 경영 분석
  • CJ그룹이미지 + 마케팅파워 + 다량의SO확보고객의 LOYALTY 강화 +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체제= 차별적 프로모션 전략DATABASECALL CENTER최고의 고객욕구만족 추구향후 방향-중국시장 진출기회에서 성공으로지속적인 시장분석을 통해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중국 홈쇼핑 시장에서 우위를점할 수 있는 전략 수립CJ GLS와의 협업으로우수한 배송시스템 확보중국시장의 매력1. 홈쇼핑 방송 시청자의 증가 추세2. 결제시스템 개선->신용카드 보급 확대3.

  • [이비즈니스] CJ O 쇼핑(cj 오쇼핑) 성공요인 및 전망
  • 진출 증가1. 쿠폰, 적립금, 이벤트 등 ‘고객감동(기대치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진출 현황현재 루나는 대만과 일본, 베트남에 진출한 상태이다. 이 추세에 이어서 중국시장에 진출도 엿보고 있다. 중국에서는 국내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도 홈쇼핑 채널인 호남성TV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미국과 브라질 등 미주 지역으로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려 한다.6. 새로운 전략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및 전략제안(SWOT)1) Strengths(강점)조성아의 루나는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라는

  • [경영학] CJ기업의 사업분석 및 경영전략
  • 중국 중심 본격화아시아미국 방송 점유율 확대, 중국일본 내 게임산업 강화 및 베트남 진출 등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 성장이라는 목표한국만의 문화를 세계화할 수 있는 식 문화, 콘텐츠 등을 주축중국에서 선전하고 있는CJ CGV경영전략마케팅 전략CJ 통합멤버십 ‘CJ ONE’외식-쇼핑-엔터테인먼트 결합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으로 20~30대에 어필 - CJ CGV, CJ푸드빌, CJ오쇼핑의 트라이앵글 파워가 현실로 - 정상급 스타가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