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해외 인수합병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2 / 2015.09.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웨덴의 전자업체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개요, 사업영역, SWOT분석, STP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특히,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 전략을 다양하게
제시한 자료임
목차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사업영역
3. 기업이념 및 경영방향
4. SWOT분석
5. STP전략분석

Ⅱ 시장의 현황
1. 중국의 제품 시장 현황
2. 브라질의 제품 시장 현황

Ⅲ Electrolux의 M&A동기 및 사례 연구
1. Electrolux의 M&A의 동기
2. 유럽시장의 인수합병 사례
3. 중국시장의 인수합병 사례
4. 한국시장의 인수합병 사례
5. Electrolux의 인수합병 성공요인

Ⅳ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1. 한국기업의 해외진출현황

Ⅴ 나아가야 할 방향

Ⅵ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I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919년에 설립된 Electrolux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매년 150여 개국 4천만 개 이상의 제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재 및 가전 제품 산업분야에서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지향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 글로벌 그룹이다.
본사 스톡홀름을 비롯한 전세계 9개국에 디자인 센터를 운영하여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소비자 관련(Consumer Insight) 컨셉을 차용하고 있으며 2003년 이후 매년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아이게-일렉트로룩스(AEG-Electrolux), 자누시(Zanussi), 유레카(Eureka), 프리지데어(Frigidaire), 후스크바나(Husqvarna)등과 같은 많은 가전제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2년에 기준으로 매출은 1,100억 원, 직원수은 61,000여명으로 집계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
  • LG전자의 Zenith 인수기 업 소 개LG 전자1. 기업소개- LG 전자- Zenith2. 기업인수합병 (M&A)- M&A 정의- M&A 목적- M&A 장점- M&A 단점3. LG전자의 북미진출과정의어려움- 신문사례4. LG전자의 Zenith인수동기및 전략적가치5. Zenith 인수과정 6. LG전자의 Zenith 통합의노력 7. 인수 이후의 경과 8. 인수 결정시 문제점-대안9.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1950년대- 금성사 설립,- 국내최초 진공관 라디오 생산-> 한국전자산업의 효시.▶1960년대- 국내 최초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Electrolux사로 17%를 점유, 3위 Whirlpool사의 시장점유율은 10%를 점유하고 있다.Ⅲ.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3-1. 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에 본부를 둔 가전기업으로 전자렌지, TV와 같은 가전제품과 진공청소기, 세탁기, 각종 주방기기를 전문으로 만든다. 이 회사는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부유럽을 중심으로 한 조그만 가전회사에 불과하였다. 그러던 회사가 1980년대부터 전

  • [국제경영] 국제인수합병
  • 인수합병(최초 상업 용품) 1978년 - Husquarna 인수합병(옥외 제품) 1986년 -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 1994년 - 독일 AEG 인수합병 1996년 -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 1999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 2000년 - 호주 Email 인수합병 2002년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현지 법인 출범 Electrolux의 성공요인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 백색가전시장이 글로벌산업으로서 바뀌는 추세를 파악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한 글로벌 성장전략  추구 Electrolux의 인수합

  • [국제경영] Electrolux의 Zanussi 인수합병사례
  • Electrolux의경영방향 소비자 입장에서의 이해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연구를 통한 미래 지향적인 기업 추구기업개요1901년 AB Lux 설립1912년 세계 최초 진공청소기 생산1919년 AB Elecrolux로 회사명 변경1926년 베를린에 최초의 해외공장 설립 1931년 미국과 호주에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진출1978년 후스크바나 인수합병1986년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1994년 독일 AEG 인수합병1996년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1999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2001년 호

  • [국제경영] Case10.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사례
  • 인수 프리미엄을 지불하지 않음 해당 인수 기업의 문화 존중시간적인 여유확보중복투자 방지 The company has generally preferred FDI to exports as a mode of entry into foreign markets. Why do you think this is the case?Question 3현지 인력의 유연한 활용M&A의 경우 – 빠른 속도로 시장진입기술, 브랜드, 마케팅의 경쟁우위의 활용수출시의 높은 운송비용외국인비용(Liabilities of Foreignness)언어 및 문화의 이해 측면과 현지정부와의 관계에서의 취약Q3.Electrolux가 시장진입에 FD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