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 힐튼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힐튼호텔의 탄생과역사

2)콘래드N.힐턴(Conrad N.Hilton)경영업적

3)힐튼호텔의 경영방식

4)한국의 힐튼호텔

5)세계의 힐튼호텔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관광산업은 21세기 경제성장을 주도할 주요 성장산업이다. 호텔업계 역시 다국적 분야가 확장되어 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세계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또 규모도 커지고 있다.
다국적 호텔의 발전배경을 보면, 2차 대전 이후 미국대통령의 남미를 도우려는 `good neighbor`정책의 시행에 따라 호텔업자들이 호텔을 건립하였다. 특히 팬암 항공사는 국제관광객, 즉 취항하는 비행기 승객과 승무원을 위해 호텔을 건립하였다. 또한 유럽의 경제부흥을 위한 `Marshall Plan`에 따라 유럽에도 진출하여, 관문도시인 London, Paris, Rome등을 중심으로 체인호텔이 발전하였다. Conrad Hilton, Ernest Henderson, Robert Moore 는 체인호텔을 국영을 넘어 진출시켜 다국적화 하였고, Kemmons Wilson, Wallace Johnson은 프랜차이즈와 전국적인 예약네트웍을 운영하여 급속히 체인을 확장하였다.
그중 힐튼 호텔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세계적 호텔이다. 여러 차례의 성장에 힘입어1980년대 말에는 미국 내 270개 이상의 호텔이나 여관이 힐튼의 이름으로 운영되었으며 H Beverly Hilton, Cavalieri Hilton in Rome, Hilton Athens, Hilton San Francisco, Hilton New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러 호텔을 가지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현재 한국의 호텔 산업은 이미 그 수준이 국제적 위치에 올라 있으며, 세계로 나아가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아직도 세계적인 인지도면이나 인력 서비스면에서 부족함이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한 면에서 세계적인 체인 호텔인 힐튼호텔의 특성, 해외 진출, 마케팅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계적인 호텔이 우리나라 호텔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살피고 아울러 그 안에서 우리나라 호텔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아울러 한국 호텔산업이 보다 높은 명성과 질을 갖고 힐튼과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될 그 날을 그려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
  • mjh6***
    (2007.06.05 22:23: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ㅋㅋㅋㅋㅋㅋ
  • ajirang***
    (2006.04.18 22:33:20)
회원 추천자료
  • 힐튼호텔 경영전략및 기업소개
  • 호텔(Town House Hotel), 로스린 호텔(Rosslyn Hotel), 웨스트 코스트 호텔(West Cost Hotel)을계속해서 인수하고 1946년에는 드디어 현재의 힐튼 호텔회사인 Hilton Hotel Corporation을 설립하였다. 그는 1979년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도 계속해서 HHC의 이사회 회장으로 호텔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였으며, 호텔 경영학분야에서 과학적 방법을 통한 경영활동의 분석과 예측을 통한 효율성을 중시한 호텔 경영방식을 발전시켰다.(2) 힐튼 호텔1946년 공식적

  • Hilton Hotel Hilton Hotel 정의, 연혁 , 철학 Hilton Ho
  • Hilton Hotel 차 례 1. Hilton Hotel(1) Hilton Hotel?(2) Hilton Hotel 연혁(3) 콘라드 힐튼 (Conrad N. Hilton) (4) Hilton 철학(5) 세계의 Hilton Hotel(6) Hilton story2. Hilton Hotel 비즈니스 전략(1) Hilton worldwide(2) Hilton Hotel만의 영업전략(3) Hilton worldwide 사업구조도(4) Hilton Hotel별 특징3. 힐튼 호텔 시설(1) 그랜드 힐튼 소개 (2) 객실(3) 레스토랑(4) 편의시설(5) 컨벤션 센터4.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인사제도(1) 채용(2) 교육제도(3) 복리후생(4)

  • HotelHilton 힐튼호텔 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힐튼- 대공황 뒤의 불경기로 허덕이는 호텔을 극히 싼 값에 인수, 오늘의 호텔 왕국을 이룩콘래드 힐튼 (Conrad N. Hilton) 1979년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도 계속해서 HHC(힐튼호텔 코퍼레이션)의 이사회 회장으로 호텔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였으며, 호텔 경영학분야에서 과학적 방법을 통한 경영활동의 분석과 예측을 통한 효율성을 중시한 호텔 경영방식을 발전시켰다. 2-2 힐튼의 경영 철학Vision of Hilton Worldwide Vision of Hilton Worldwide

  •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만족도에 따른 직무만족도와 조직몰입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언론사 조직 중심
  • 호텔(라마다 르네상스, 쉐라톤 워커힐, 프라자, 그랜드 힐튼, 코리아나, 벨루가 호텔)의 종사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1)커뮤니케이션이 종사원의 고객지향성 및 조직몰입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고객지향성 인식이 조직몰입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두 가지 가설을 세웠다. 연구 결과 커뮤니케이션과 조직몰입과의 연구 분석 결과 내부커뮤니케이션이 종사원의 조직몰입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도출해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호텔경영과 마케팅 이론을 기초로, 기사와 연구 논문들을 참조하여 실제 사례들 위주로 연구하려고 한다. 다양한 이론이 실사례에 적용된 예들을 바탕으로 하여 논문을 작성한다는 느낌보다는 학부생들도 접근하기 쉽게 자료를 작성할 것이며, 이번 연구를 통해 작성한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2. 연구의 범위먼저 우리는 호텔산업에 제휴를 적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호텔과 호텔간의 전략적 제휴 사례 분석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