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공통] 학생 본인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스스로 평가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1 / 2015.09.2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학생 본인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스스로 평가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즉 본인의 인생경험(직장, 학교, 가족, 동호회 등과의 관계)에서 본인의 브랜드 가치가 주변 사람들에 의해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혹은 평가될 수 있는지 예측하여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학생 본인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스스로 평가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자산 가치란

2. 나의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 나의 브랜드 인지도
1) 나의 브랜드 인지도
2) 나의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의 예

3. 나의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 나의 브랜드 이미지
1) 나의 브랜드 이미지
2) 나의 브랜드 이미지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의 예

4. 나의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 나의 지각된 품질
1) 나의 지각된 품질
2) 나의 지각된 품질을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의 예

5. 나의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 나의 브랜드 선호도
1) 나의 브랜드 선호도
2) 나의 브랜드 선호도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의 예

6. 나의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 - 나의 브랜드 충성도
1) 나의 브랜드 충성도
5) 나의 브랜드 충성도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의 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일상생활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가치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긍정적인 모습을 유지한다. 예술가는 자신의 예술성을 확인하고, 수학자는 자신의 수학 능력을 확인함으로써 자신의 긍정적인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예술성을 확인한 예술가는 수학 능력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 다소 부족함이 있더라도 이러한 단점을 부인하고 방어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자신에 대해서 안정되고 개방적인 자세를 견지할 수 있게 된다. 즉, 개인은 자신의 중요한 가치를 확인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실패나 위협에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본인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스스로 평가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00.
김성재, 브랜드의 개념, 광고정보, 1996.
최동궁, 웹브랜드자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박사 논문, 2001.
황재영,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석사,2001.
박인수 외, 지각된 품질이 고객 가치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통과학연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웨덴 글로벌 금융기업 `스칸디아` 성공사례 분석
  • 이 그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즉, 지식경영 효과 측정 수단이 미비했다. 기존의 회계 시스템을 비롯한 대부분의 재무 중심의 측정 지표는 원료, 부동산, 공정 작업, 최종 제품과 같은 유형 자산만을 측정해왔다. 이에 따라 기업의 장부 가치와 시장 가치가 차이 가 남에도 그 요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할 수 없고, 지식경영 활동에 대한 투자의 정당 화도 기하기 어려웠다. 따라서 효율적인 지식경영의 실행을 위해서도 지적자산의 평가는 필요하다

  • [인사관리] 삼성생명 인사관리
  • 이러한 브랜드 파워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삼성생명의 지속적인 직원 관리와 고객 한사람 한사람에게 맞추는 다양한 보험 상품들 때문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삼성생명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능하게 하는 삼성생명 직원들의 채용, 교육훈련 그리고 보상에 대한 연구를 위하여 이러한 조사를 하게 되었다.2. 연구방법저희 조는 싸이월드에 클럽(club.cyworld.com/smuhr)을 만들어 오프라인 뿐아니라 온라인회의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회의 시 회의록

  • 도요타(TOYOTA)vs GE 기업경영전략비교분석,CEO비교분석(잭웰치vs오쿠다히로시),사회공헌 CSR사례
  • 이나 최고의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되는 대기록을 세움또한, GE는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역시 7년간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음가 1위, 도요타가 2위를 차지하였다. 「포춘」이 선정한 존경받는 기업은 단순히 재무적 성과로만 측정된 결과가 아니라는 점에서 기업에게 더욱 그 의미가 깊다. 재무안정성을 비롯한 인재관리, 혁신성, 글로벌화, 장기투자가치, 사회공헌, 자산운용 등 총 9개 항목에서의 점수를 종합한 결과이기 때문인데, GE와

  • [인적자원관리](주)CJ 제일제당 인사제도 분석
  • 이다. 그러므로 경영은 사람을 확보하고 육성해야 할 자원, 즉 자산이 생각하게 되었고, 기업이념의 변화, 기술의 향상, 노동구조의 변화 및 법률적 ,사회적 환경으로부터의 압력 등이 증가됨에 다라 기업은 인적자원을 고정자산으로 이해하는 인적자원관리기능에 있어서의 변화에 보다 넓은 이해와 접근이 요구되고 있다. 더욱이 향후 세계경제는 기술혁신의 급진적으로 정보산업, 기술,지식산업이 발전하고 직무구조도 전문직과 기술직이 대폭적으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코드를 읽기 위해 스캐너가 필요하듯이 이 데이터 또한 스마트 폰과 카메라 폰, QR스캐너로 읽을 수 있습니다.▷ RDE (Rule developing Experiment; 규칙개발 실험)개발자나 마케터가 고객들이 자신들이 찾는 것을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무엇이 그들에게 호소력이 있는지 알도록 해주는 비지니스 실험과정입니다.커피로 예를 들면, 소비자는 풍부하고 진한 맛이 나는 커피를 원하지만 과연 어느 정도의 쓴 맛, 단 맛의 조화가 본인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