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8 / 2015.09.18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소기업 마케팅의 필요성

2. 중소기업 마케팅전략 조사 - ‘광동제약‘
1) 회사개요
2) 비타 500의 출시 배경
3) 비타500의 STP 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비타500의 4P 분석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시장(place)
(4) 판촉(promotion)

3. 광동제의 마케팅전략 평가

4. 광동제의 마케팅전략 개선방안
1) 틈새시장 중요성
2) 고객 서비스의 차별화
3) 유통 경로의 차별화
4) 커뮤니케이션의 차별화
5) 가격 차별화

5. 중소기업의 마케팅 전략 개선방안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 정부방침이 대기업위주의 방침으로 되어있어 중소기업은 생존의 존립이 어려운 상태이다. 우리나라 중소기업은 매우 미약한 생산설비와 기술개발에의 투자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우수한 인재도 모두 대기업에 빼앗겨 버리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서 어려운 중소기업을 살리려면 개성있고 강한인상을 남길만한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과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의 한계에 따라 틈새 마케팅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케팅 측면에서 중소기업은 상대적으로 대기업에 비하여 수요파악이 비교적용이하고 틈새시장에 적합하므로 수요의 다양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중소기업 마케팅활동 강화는 예컨대, 많은 경우에 영업소의 증설, 판매사원의 증원 또는 고객과의 접촉증대 등으로 이해되고 있는 실정이
참고문헌
오수균, 마케팅 원론, 두남, 2010.
김원수, 마케팅관리론, 경문사, 1995.
김성제, 현대 브랜드 경영 전략, 교보문고, 2006.
이졍의, 중소기업의 이론과 정책, 지식산업사, 1996.
최수부, 비타 500신화의 비밀, 라이트북닷컴, 2006.
황일청, 중소기업의 마케팅 돌파구, 한국마케팅저널, 1999.
남미경, 디자인 역량에 의한 브랜드 파워 강화 방안 연구, 한국디자인 문화학회, 2010.
홍 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주류패키지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다.2. 면접의 중요성 2. 면접의 중요성• 유능한 인재의 확보는 기업의 생사와 직결되기 때문에 면접은 기업의 가장 중요한 투자 중에 하나이며, 인재선발의 가장 핵심적인 과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국내기업의 경영방침은 주로 설비나, 기술, 자금 등에 우선순위를 두었으나, 근래에는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정도로 인재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는 기업이 많아졌다.• 이

  • [PR론] 유한킴벌리 PI
  • 전략적인 메시지를 도출한 후 이를 기업경영의 컨텐츠 속에 생생한 영상으로 살려내는 방법을 개발한다.셋째, 공개적인 태도를 갖춘다. 회사 및 영업실적의 공개 그리고 최고경영자 자신의 공개 등을 통해 공중에게 회사와 매력적인 최고경영자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대중뿐만 아니라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투자자, 동료최고경영자, 직원들에까지 확실한 인지도를 높인다.넷째, 화제를 만든다. 최고경영자는 언론인터뷰를 통해

  •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 론.본론.결론의 3단계 구성법과 도입.제시. 적용.평가 및 사후지도의 4단계법, 그리고 미국의 먼로(Monroe, Alan H) 교수가 창안한 5단계법 등이 있으며 강의안의 논리도 그에 맞춰 구성한다. 3단계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기는 하지만 너무 추상적이고 포괄적이며 광범위하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친 강의일 경우 엉성한 구성이 되기 쉽다. 따라서 비교적 짧은 시간의 스피치에 적당한 논리전개 방법이다. 4단계법은 직장에서의 직업교육 방법으로 이용되는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개선할 점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2. 세기 산업 주식회사의 조직분위기와 사례조사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3.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2000 년도, 2001 년도 월별 생산실적 변화와 그 이유는 무 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4.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생산실적을 올리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5. 강 반장과 박 달재에 대한 종업원으로서의 평가와, 이 재천과 강 남수의 성격상 특징과 공통점은?가.

  • [사회복지] 청각장애의 교육과 고용전략
  • 조사를 무시하고 좌우의 단어를 단순히 연결하는 경향이 있으며, 문맥에 따른 적절한 어휘의 선택이 어렵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 외 여러 학자들은 청각장애 아동은 접속사. 복수형. 복수형과 관련된 관계사의 사용에 어려움을 나타내며, 3-5학년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주술 관계의 오류가 가장 많고, 수식 관계나 접속 관계의 오류는 학년이 높을수록 많이 나타난다고 지적하고 있다. 3. 청각장애 아동의 쓰기 지도 이론 (1) 쓰기와 쓰기 지도의 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