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노스페이스 광고사례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노스페이스 광고사례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노스페이스 브랜드 소개
2. 아웃도어 시장상황분석
3. 노스페이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4. 노스페이스 광고전략
(1) 국내 광고사례와 광고효과
(2) 해외 광고사례와 광고효과
5. 노스페이스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설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노스페이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경쟁사분석 (코오롱스포츠)
(1) 코오롱스포츠 SWOT분석
(2)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전략
8. 노스페이스의 성공원인분석
(1) 젋은층 공략성공
(2) 다양한 상품라인 개발
(3) 다양한 홍보전략
9. 노스페이스 향후전략방향제안
10.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지금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할 때, 노스페이스가 나아가야 할, 그리고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노스페이스는 확고한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그 이유는 노스페이스와 경쟁사인 K2는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중시하는 이미지, 그리고 코오롱은 자연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라이프 이미지를 구축하여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러한 경쟁사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기능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며, 실제로 올 초까지만 해도 연예인을 전면에 내세웠던 광고가 7월 들어서 전문 산악인이나 암벽 등반가들이 실제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광고로 변화한 것에서 노스페이스도 기능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바꿔가고 있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그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기능성을 강조하는 광고 이외에도 지속적인 (산악인) 후원, 매장 내에 문화센터를 확대 운영, 그리고 노스페이스 제품을 착용하고 등산과 같은 레저 활동을 하는 사진을 응모하는 이벤트를 여는 것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로고 및 기업소개
http://blog.naver.com/shtmqhd/220232909764
노스페이스공식홈페이지
www.thenorthfacekorea.co.kr
브랜드스탁
www.brandstock.co.kr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아웃도어 웨어 회사의 프로모션 전략에 관한 연구’(2013)
한국의류산업학회 - ‘연구논문 : 30~50대 남녀의 아웃도어 웨어 착용실태 및 인식조사’(2013)
한국의류학회 - ‘패션 아웃도어웨어의 시장분석 및 과제’(2013)
아웃도어 웨어 스타일 분석과 포지셔닝에 대한 연구 : 2007년 이후 해외 컬렉션과 글로벌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장영선, 2012)
패션 브랜드 아이덴티티 특성 연구 및 개발 : 스포츠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이은선, 2013)
자료평가
- 노스페이스 swot분석에 블랙야크 내용이 들어잇네요
- 22380***
(2017.06.05 16:37:31)
회원 추천자료
- 코오롱스포츠,코오롱스포츠마케팅,코오롱스포츠전략,코오롱스포츠분석,아웃도어브랜드,아웃도어마케팅,아웃도어시장,아웃도어시장마케팅,노스페이스,노스페이스비교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빈폴 beanpole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빈폴 마케팅설문조사및 빈폴의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폴로와 비교분석)
- Prospecs W 마케팅 사례 연구
- [블랙야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블랙야크 미래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