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부

2. I-river 성공, 성장사례

(1) 설문조사
① 한국MP3 Player시장조사
②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현재 아이리버 사용자
③ 아이리버에 관한 설문조사 - 타사제품 사용자
④ 한국시장에서 아이팟에 대한 인지도 조사
(2) 아이리버 마케팅 담당자와의 이메일 인터뷰

3. I-Pod의 획기적인 성공도약

(1)아이팟의 성공현황 및 제품 소개
① iPod의 특징
(2) I-Pod의 도전
(3) 아이팟미니 런칭의 의미
(4) I-Pod 성공의 비결
① 소비자들이 반한 i-Pod의 특징
② 온라인 음악판매 서비스(iTunes Musicstore)의 활용

4. 결 론

본문내용
1. 도입부

‘번쩍이는’(플래시 메모리형)것 대신 ‘딱딱한’(하드디스크형) 것들이 몰려오고 있다. 아이리버,거원 등 국내 업체와 애플,소니 등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하드디스크 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을 놓고 한 판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세계최고 수준의 감각을 자랑하는 국내 소비자들은 이들 중 누구의 손을 들어줄까.

국산 대 외산, 대결 2라운드=애플컴퓨터는 새로운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 ‘아이팟 미니’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명함 크기의 깜찍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팟 미니는 지난 1월 미국 출시 두 달만에 80만대가 팔린 베스트셀러다. 얼마전 국내 예약 판매에서도 400여대가 순식간에 동이 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기존의 하드디스크형 제품 아이팟에서 아이리버 등 국내 메이커들에 완벽하게 눌린 설움을 씻겠다는 게 애플의 야망이다.

국내 시장 재 진입을 노리는 소니코리아도 곧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NW-HD1)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소니가 독자 개발한 압축기술(Atrac3)을 이용해 저장 용량을 3배까지 넓게 쓸 수 있다는 게 소니측의 설명이다.

아이리버, 거원 “수성 문제없다”=플래시메모리 타입처럼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도 90% 이상을 국내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리버는 15GB(기가바이트)와 20GB,40GB 등 5개 제품을,거원시스템은 20GB,40GB 두 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애플,소니의 반격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반응이다. 함연호 거원시스템 팀장은 “애플 등 외국 제품의 경우 저장 용량에 비해 가격이 턱없이 비싸다”며 “대다수 소비자들은 성능과 디자인 모두 세계적인 국산 제품을 선택할 것”으로 자신했다. 실제로 4GB 용량의 아이팟미니 국내 판매가는 34만1,000원으로 아이리버, 거원의 20GB제품이 30만원대 후반∼40만원대인데 비해 상당히 고가다.

음악상자에서 음악창고로=이들 업체들의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는 엇비슷한 것 같지만 저마다 개성이 있다. 아이팟미니는 무게 103g,두께도 불과 1.27㎝로 최소형,최경량을 자랑한다. 거원시스템의 iAUDIO M3L은 한 번 충전에 35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오래 버티기론 단연 으뜸이다. 아이리버의 iHP320과 iHP340은 2인치 크기의 26만컬러 LCD가 장착돼 음악을 들으면서 디카로 찍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 타입 MP3플레이어의 가장 큰매력은 역시 통 큰 용량이다. 적게는 1,000곡,많게는 1만곡까지 담을 수 있어 최대 CD 1,000장을 한꺼번에 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켰다. 현재 1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Apple의 시장 점유율 변화만 따져도 2004년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20%대로 추락할 것은 자명하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 MP3P 기업인 레인콤의 아이리버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국 MP3P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Ⅰ. MP3 시장현황 및 산업 분석1. mp3 시장현황 1) MP3플레이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의 MP3시장에서의 부진국내 정보통신과 첨단 기술분야에서 선두에 위치한 삼성전자는 그러나 유독 MP3 시장에서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국내 중소기업업체인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으로 국내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사의 I POD까지 가세하여, 국내시장에서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첨단 제품분야에서는 한국에서 성공한 제품이 외국에서도 선전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러한 국내시장에서의 삼성

  • 아이팟(i-pod) 의 성공요인에 대한 고찰
  • 아이리버가 항상 1순위로 꼽히곤 했지만 이제는 아이팟이 국내시장에서도 큰 활약을 보이며 장악해가고 있다. 이러한 아이팟의 성공신화는 어떤 원동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일까?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주로 아이팟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심도있게 다루고자 한다. 성공요인에 앞서 애플사와 아이팟, 스티브 잡스의 경영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 후 성공요인을 제품 자체의 우수성과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으로 나누어 분석해 보았다. 2. 애플과

  • mp3플레이어시장 아이리버와 아이팟 분석
  • mp3플레이어시장에서의핵심 아이리버와 아이팟 목차< 서론 >- mp3 정의와 탄생배경- mp4 정의< 본론 >- 아이팟과 아이리버- 애플 - 아이팟 성공요인 - 아이리버 성공요인- 아이리버의 향후과제- 아이팟의 향후과제 < 결론>Ⅰ. MP3와 MP4⑴ MP3와 MP4의 정의 및 탄생배경MP3 MPEG1 Audio Layer-3 MPEG1에서 정한 고음질의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이다.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CD의 50배로 압축이 가능하다.1. MP3 탄생 배경 MP3는 MPEG-1 Audio Layer-3의 줄

  • 애플(Apple)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애플(Apple)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Ⅰ. 서 론(1) 기업소개1976년 소규모 컴퓨터 제조회사로 출발해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1500억 달러, 시가총액 5000억 달러로 글로벌 최대 기업이다. APPLE은 1976년에 세계최초의 개인용 컴퓨터를 개발하고, 1979년에는 최초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운영체제를 탑재한 개인용 컴퓨터를 출시하였다. 2001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휴대용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을 출시, 또 2007년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