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3 / 2015.09.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교육의 필요성 기술
2.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
3. 유아기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발달학자 피아제는 인생 초기경험을 중시하였으며, 이러한 인생 초기에 시행되는 과학교육으로 영유아는 논리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이에 오늘날 보육기관에서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할 것이다. 본론에서는 이를 토대로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나의 의견을 기술해보겠다.
Ⅱ. 본론
1. 과학교육의 필요성 기술
가. 정서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육은 아이들의 과학적 소양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특정 사물이나 영역에 많은 두려움과 공포심을 가지기도 하는데, 그러한 특정 사물이나 영역을 과학적으로 관찰하고 탐구함으로서 공포와 두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Herbert P. Ginsburg 저 | 김정민 역 | 학지사 | 2014.03.18
정신분석적 발달이론의 통합 필리스 타이슨, 로버트 타이슨 저 | 박영숙 외 1명 역 | 산지니 | 2014.02.10
영유아 수 과학 교육 한유미 저 | 창지사 | 2013.08.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현장을 홈페이지 방문하거나 직접 방문하고 방문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