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서양문화 B형]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3 / 2015.09.1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B형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30점, 본 교재의 한 단락 이상을 반드시 인용할 것. 최근 이슬람 문제와 관련되어 기사화된 사건 혹은 상황 중 적어도 한 가지를 사례로 사용할 것.).
하고 싶은 말
[현대의서양문화 B형]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슬람 사회의 역사적 배경
1) 정치
2) 경제
3) 문화
4) 사회

2.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1) 안보 확보 정책
2) 사회안보 정책(부르카(burqa)금지법)
3) 무역의 자유화와 탈규제화
4) 대중동구상
5) 강대국의 석유 정책
6) 봉쇄정책
7) 반테러 정책

3. 최근 이슬람 문제와 관련되어 기사화된 사건 혹은 상황 사례
1) 동남아의 ‘제마 이슬라미야’
2) 시리아 난민사태
3) IS 만행 멈춰야 제2의 알란 비극 막아
4) 고대유적 파괴
5) 4년간 사우디 여성 46명 IS 가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01년 발생한 미증유의 9.11 테러 사건은 테러리즘의 전통적 개념을 바꾸고 국가안보와의 관계를 재 인식토록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테러리즘이라고 하면 종교나 민족, 국경, 이데올로기 등의 차이에서 오는 대립 과정에서 갈등의 주체들이 상대에게 가하는 물리적, 심리적 위협이며 피해 대상도 바로 갈등 당사자들인 것으로 이해되어 왔다. 그러나 9.11이후 발리 자살폭탄 테러나 뭄바이 폭탄테러 등 일련의 대형사건들과 같이 테러리즘 행위나 파급효과가 이전의 전통적 방식의 테러리즘에 비해 글로벌하면서도 대량 인명피해를 가져오는 새로운 방식의 ‘뉴테러리즘(New terrorism)’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직접적인 테러공격을 받지 않는다하더라도 테러리즘 계획이나 추진단계에서 파생되는 간접적인 현상들도 정치, 경제, 국방, 외교
참고문헌
소정현, 격동의 이스라엘 50년, 신아출판사, 2000.
양승윤 외, 동남아의 이슬람, 한국외대 출판부, 2007.
정수일, 이슬람 문명, 창작과 비평사, 2002.
피터 하스, 세계화의 논쟁, 명인, 2012.
이정은, 인도네시아 이슬람의 정치세력화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4.
이희수, '이슬람 : 9.11테러 10년과 달라진 이슬람 세계', 청아출판사, 2012.
장병옥, 이슬람 원리주의와 중동정치,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2008.
송승원,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정책에 대한 소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동남아연구소,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사회
  • 그 단계에 따라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3) 가치&태도* 자신이 오늘날 우리 나라시민 사회의 주체임을 자각하여 여러 가지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자세를 취한다.* 사회적 쟁점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른다.4. 단원의 발전 계통* 초등학교 6학년 우리 나라의 민주 정치 (2) 민주시민의 권리와 준법 정신* 중학교 8학년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2)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현대 사회와 민주 정치 (1) 현

  • 교육 - 교육학 요약
  • 기술을 갖는 운동    ⑦ 스마일 운동 : 미래에 대한 긍정으로 열심히 살자    ⑧ 이상촌 설립계획 : 독립후의  바른 정치 연습(5) 동양의 교육사상  1) 공자    ① ‘가르침에는 차별이 없다’ - 교육평등사상    ② 교육목적 : 군자양성(修己治人)    ③ 습득 후 생각 : 溫故知新(귀납적 연역적 통합)    ④ 개별교육 : 질문자의 교양과 상태를 고려하여 질문에 응답    ⑤ 점진적 교육방법 : 學而時習 제2장 서양교육사1. 고대교육(1) 그

  • [기독교와 한국사상] 이벽의 성교요지와 정약종의 쥬교요지
  • 본의 발달』,고려대출판부, 1993, 133-155쪽.농업의 기술 발전 역시 소유의 집중화 현상을 초래했다. 농토에서 불필요한 노동력이 다량으로 축출되어 광범위한 농토에 대한 대지주가 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사회의 기반 계층이라 할 수 있는 농민층의 분해를 가속화 시킨 것이다. 한국역사연구회,『한국사강의』, 한울아카데미, 1999, 196쪽.두 차례에 걸친 전란으로 인해 사실상 유명무실해진 노비신분제는 18세기 중엽을 전후하여 농업경영의 변동과 생산

  • [수학교육]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사회과학 등에 적용하여 발전시킴지적 구조를 확장시킬 수있도록 도와줌 이제, 인간은 자연적 환경을 스스로 관리해서 적극적으로 새로이 환경사회를 개혁할 것을 시도하고 있다. 그 일을 추진하는 것은 다름 아닌 수학정신으로 얻어진다.이 시점에서 우리는 수학 교과의 교육적 정체성과 역사성, 그리고 수학에 대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자 한다.2. 본 론가. 수학교과의 문화적 정체성 우리는 보다 나은 삶(일상)을 영위하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언어학 발전의 추세는 연구 분야를 보다 넓히고 형식주의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언어란 단순한 기호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