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비교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비교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입니다.

총 19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1) 롯데월드 기업소개
(2) 롯데월드 기업미션과 비전
(3) 에버랜드 기업소개
2. 기업선정배경

Ⅱ. 본론
1. 테마파크란
(1) 테마파크 개념
(2) 테마파크 산업현황분석

2. 롯데월드,에버랜드 SWOT 비교분석

3. STP전략 비교분석
(1) 롯데월드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에버랜드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1) 컨텐츠 마케팅
2) 프로모션 전략
(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1) 서비스 마케팅
2) 관계 마케팅
3) 이벤트

5. 서비스전략 비교분석
(1) 롯데월드 서비스전략
(2)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Ⅲ. 결론
1. 롯데월드 향후전략 제안
2. 에버랜드 향후전략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에버랜드는 야외에 위치하고 있어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비가 오면 비가 오는대로 고객이 줄고, 너무 춥거나 더운 날씨에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에버랜드에서는 여름과 겨울에 각각 캐러비안 베이와 눈썰매장을 개장해서 고객들을 유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중에서 특히 여름철에 수요가 많은 캐리비안 베이는 성공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런데 캐리비안 베이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져서 눈썰매장의 존재는 잊혀지고 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캐리비안 베이에 대한 설명은 있지만 눈썰매장은 없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순간 눈썰매장의 수익이 좋지 않아서 아예 운영이 안되는 것인가 생각될 정도였다. 그러나 에버랜드의 눈썰매장은 입장만 하면 무료라고 하니 수익성의 문제는 아닐 테고 이번 해 겨울에도 운영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아마도 겨울에는 페스티발 월드보다 눈썰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을 이용해 입장료만 내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 같은데 이렇게 인지도가 낮은 것은 문제가 있다. 에버랜드에는 눈썰매장이 있고 오기만 해도 즐거운 경험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만 알려도 찾아올 수 있는 잠재고객을 잃어버리는 마케팅이라고 생각된다. 여름이나 겨울이나 고른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균형있는 수요창출을 위해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에버랜드 리조트 http://www.everland.com
삼성 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이동규 외 2인, 2007, 고객만족의 핵심 성공요인 도출에 관한 연구;말콤 볼드리지 국가 품질상 수상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www.iktnews.com
- www.traveltimes.co.kr
- 박시사, 관광 소비자 행동론, 대왕사
- 한경수, 신 관광 마케팅,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 롯데의 빅4 경쟁구도 및 하나 카드, 농협 카드 출시, KB 카드의 분사가능성)▷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의 잠재부실 증가▷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수수료율 인하와 마케팅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3. 신한카드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수익구조가 금융대란 이후, 연체료에서 수수료로 바뀌어감에 따라 신용성이 높고 소득이 엄청나게 많은 고소득층에서 주시장이 일반인들로 바뀌었다.그에 따라

  • 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 마케팅전략 분석(1) 레드불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레드불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핫식스와의 비교분석1) 핫식스 Hot6ix 제품소개2) 핫식스 SWOT분석3) 핫식스 마케팅 4P전략4) 레드불의 국내시장 부진이유 분석4.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1) 레드불 4P전략 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CRM 마케팅전략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에버랜드의 역사 및 배경분석Ⅲ. 에버랜드의 Life cycle가. 에버랜드의 발달 과정나. 수명주기 단계 구분다. 수명주기 단계별 특성Ⅳ. 에버랜드 산업구조 분석가. 환경 분석나. 경쟁자 분석다. 소비자 분석라. 에버랜드의 SWOT분석Ⅴ. 성공요인 분석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략나. 서비스 전략다. 마케팅 전략라. 조직혁신 전략마. 에버랜드 혁신 시스템바. 윤리경영결 론서 론이번에 기업사례를 결정함에 있어서 최근의 동향에 맞추어 세계화에

  • 경영의 이해 - 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 비교
  • 디즈니랜드 vs 에버랜드디즈니랜드에버랜드설문조사디즈니랜드에게 배울점1. 디즈니랜드1)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2)디즈니 성공요인 분석3)디즈니 마케팅 전략4)디즈니 해외진출 사례5)디즈니랜드의 SWOT 및 4P분석6)디즈니가 당면한 문제점과 해결책1)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상호명 : Disney Land Park 미국-서부 켈리포니아에 위치다양한 놀이시설이 집합 되어 있는곳1)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1932년 오늘날의 디즈니사가 공식출범1938년 월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카카오톡은 쉽고, 감성적이고 즉시적인 휴대폰 소통을 무료로 가능하게 해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다음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사람의 감정, 행동, 느낌 등을 캐릭터의 형태로 대체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직접 마주하지 않고도 표정, 몸짓 등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였다.카카오톡 SWOT 분석StrengthsWeakness무료 서비스 & 편리성사진과 동영상, 연락처 등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적 심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