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김치수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연혁포함
본 론
시장 분석- 수출동향, 경쟁국 비교, 코덱스
제품 소개
수출절차 (인터뷰내용)
수출절차 과정 추가설명 - 통관절차, 포장방법, 수출시 유의 사항
결 론
문제점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서론-
기업선정이유
김치는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음식중의 하나로서 주식인 밥과 함께 부식으로
먹어 왔는데, 이는 밥과 함께 먹을 때 맛과 영양이 가장 잘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식 습관을 전래하여 준 조상들의 예지에 한국인들은 큰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 김치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김치가 여러 나라에서 단순히 먹거리로서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으로서 인식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김치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중의 하나다.
이처럼 한국인에게는 너무나도 밀접한 김치가 한국인만의 식품이 아닌 세계인의 식품으로서
세계로 뻗어가기에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고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김치 수출 기업을 선정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kimchi.or.kr
-인터넷 문서자료-
2003년도 김치 수출동향과 실적
2003년 김치 수출촉진대책
일본의 김치생산과 수입실태
김치 심층조사 - 복우근 (농수산물유통공사 해외조사부 과장)
김치 수출둔화 원인과 문제점
김치해외수출의 환경분석과 위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