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모토로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otorola inc. 소개
1. 연혁다국적기업 사례
모토로라 기업경영 사례

2. 경영철학
3. 조직구조
4. 특성

Ⅱ. Motorola의 현황
1. 경영실적
2. 시장점유율

Ⅲ.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환경 및 산업구조
1. 시장 규모 및 전망
2. 시장 환경의 변화와 전망
3. 산업구조의 변화와 전망

Ⅳ. SWOT
1. SWOT
2. SWOT 분석

Ⅴ. STP (Segmentation, Tageting, Positioning) 전략과 BCG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타겟팅 (Ta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BCG전략

Ⅵ. Motorola 경영전략
1. Motorola의 사업전략
2. 개인사업부의 시장전략
3. 개인사업부 4P 전략
4. 브랜드 마케팅

Ⅶ. 결론
1. Motorola의 경쟁우위요인과 경쟁열위요인
2. 포터의 국제경쟁 전략
3.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요소
4. 향후 계획과 전망
본문내용
Ⅰ.Motorola inc. 소개

1. 연혁
모토로라 경영 사례

모토로라는 통합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업체이다. 올해로 75주년이 되는 모토로라는 항상 윤리적인 기업전통을 준수하면서 미래 생활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제품의 기술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토로라는 1928년 폴 갈빈에 의해 설립되었다.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로 종업원 다섯 명과 함께 시카고에 갈빈 제조회사를 설립하고 당시 큼지막한 밧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를 생산하여 제품으로 내놓았다.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모토로라' 라는 상표로 판매하면서 1947년부터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군사통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휴대용 핸디토키, 워키토키 등의 무선통신 기기를 개발해 연합군의 승리에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전후에는 7인치 TV를 생산하면서 전자산업계의 리더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모토로라는 2차 세계대전의 종전과 함께 고체전자공학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1950년대 말 애리조나 주에 첫 번째 반도체 제조공장을 설립하였다. 1960년대에는 모토로라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게 됨에 따라 많은 유인, 무인 우주선의 통신장비와 설비를 개발하였다. 그 후 1970년대 중반에 들어와서는 칼라TV, 오디오 기기 등의 가전제품 분야를 과감히 정리하고 기술 집약도가 높은 통신 산업분야에 기업의 에너지를 집중시켰다.
2002년 현재 미국 시카고 근교의 삼버그(Schaumburg)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97,000여명의 종업원과 함께 세계 45개국에 1,100개 사업장, 17개국에 70개 이상의 생산기지 및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통하여 매출증대에 힘쓰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의 약 10% 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하는 가운데,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도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와 경제] 영혼이 있는 기업
  • 론에 알려지게 되면 회사의 이미지에 오점을 남길 것이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잠정적인 재정사의 충격은 상상을 초월 할 것이다. 이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업의 윤리경영은 우리가 상상하는 힘을 초월한다.Ⅲ. 윤리경영의 원칙①. 기업의 이사진과 경영진은 개인적인 이해관계를 회사의 이해관계자들의 운영과 일치시켜야 하고, 회사의 생존과 활력을 보장하는 책임 있는 방식으로 경영활동에 임해야 한다.②. 기업 경영은 주주와 임직원, 그리

  • 삼성sdi의 말레이시아 현지화 및 인사관리
  • 경영철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본사가 자회사를 통제하는데 이들이 문제점이 될 수 있다고 반박한다. 또 현지인에 의한 관리가 된다 하더라도 현지 법인과 최고 경영자의 성과를 어떻게 측정하고 통제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도 대두된다. 이러한 이유로 아직도 많은 일본 기업들은 해외법인의 최고 경영자를 현지인으로 대체하는 데는 많은 주저를 하고 있다. Ⅲ. 결 론1. 현지인 직무성향SEDM은 그 동안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본사에 비해 다

  • [기업윤리] 다국적기업의 윤리경영
  • 기 업 윤 리다국적기업의 윤리경영- 차 례 -미국 다국적 기업의 윤리경영추진 경향과 시사점Ⅰ. 다국적기업 윤리의 필요성 Ⅱ. 다국적기업 윤리문제의 분류체계 Ⅲ. 다국적기업의 윤리적 문제 Ⅳ. 다국적기업의 윤리성 판정기준 Ⅴ. 다국적기업의 윤리관리 사례1 유키지루시 유업의 위기관리 실패사례 사례2 엔론사태 사례3 테트라팩의 진실 사례4 “뇌물은 공공의 적” - 모토로라 사례5 삼성 SDI철수가 동베를린에 드리운 그림자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목 차서 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본 론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4. SK 텔레콤의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3) 중

  • 인도경제 레포트
  • 기업3. 진출 여건 및 투자 상황1) 인도의 경제동향2) 인도의 외국인 투자여건3) 대인도 경제협력4) 인도 진출 확대 방안5) 인도의 진출여건 SWOT분석6) 투자 상황Ⅲ. 결론 인도 경제 발전 과정 및 현황 정리Ⅰ. 서론 - 인도 경제 개관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일찍 농업이 발달한 지역의 하나로, 지금도 70%에 가까운 인구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농촌에는 고대의 촌락공동체적 유제(遺制)가 아직도 남아 있고, 자급자족의 소농경영(小農經營)이 많다.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