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은나노세제세탁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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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웰빙(Well-Being) 문화

은나노 세탁기란?

제품개념의 재설정
- 은나노세제세탁기

마케팅전략과 사업성분석

은나노 기술의 확장 가능성

제품개념과 발상의 전환

본문내용
Ⅰ. 웰빙(Well-being) 문화
조직행동론 Organizational Behavior
37조 정사각형 2nd Group Project


- 웰빙 문화의 등장

산업 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는 구조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富)를 강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적 부에 비해 정신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웰빙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시작된 슬로-푸드(Slow-food) 운동, 1990년대 초 느리게 살자는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것이 웰빙의 시초이다.
그러나 웰빙이라는 용어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2000년 이후의 일이다. 이전에도 다양한 형태로 육체적․정신적 삶의 유기적 조화를 추구하는 움직임이 있기는 했지만, 이러한 움직임이나 삶의 문화가 포괄적 의미로서 웰빙이라는 이름을 얻은 것은 2000년 이후이다. 웰빙은 ‘복지․행복․안녕’을 뜻하는 말이다.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웰빙족’이라고 부른다.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산물을 즐기고 단전호흡·요가·암벽등반 등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며,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즐겨 먹고, 여행·등산·독서 등 취미생활을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2003년 이후, 웰빙 문화가 확산되어 웰빙족을 겨냥한 의류․건강․여행 등 각종 상품이 등장하고, 인터넷에도 많은 웰빙 관련 사이트가 나타났으며 전문가들은 경기가 좋고 나쁨에 관계없이 국내 웰빙(Well-being)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다. 웰빙 열풍은 소비문화 선진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대한상공회의소의 보고서에 따른 결론과 웰빙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건강식품 시장의 성장률로 대체로 웰빙 시장의 규모와 성장성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며 앞으로도 웰빙 시장의 규모는 점점 더 커질 것이며, 그 성장 속도도 더 빠르게 진행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결론을 내린다. 삼성전자의 하우젠, 지펠, LG전자의 트롬세탁기, X-캔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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