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9 / 2015.09.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의 의의와 특징을 살펴보고 동물에 관한 지식 정보 그림책으로서 그림이 분명한 단서가 되어서 그림만으로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그림책을 선정하여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그림책선정 후 실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획안으로 도입, 전개, 마무리가 제시되어야 한다.)
1. 그림책의 의의
2. 그림책의 특징
3. 그림책 선정과 전개
4. 활동계획안 작성
- 유아 활동계획안(동식물과 자연) -
5. 참고자료
본문내용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그림책선정 후 실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획안으로 도입, 전개, 마무리가 제시되어야 한다.)

1. 그림책의 의의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책으로 아동 문학 작가와 미술가가 협력하여 만든 것이다.
1) 그림책은 글과 그림 모두가 각각의 의미 있는 역할을 하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2) 그림책의 글은 간결한 글로 문학성을 갖추고 있다. 그림은 미술성을 갖춘 그림이다. 그림책은 이런 글과 그림이 조화를 이룬 예술작품이다.
3) 그림책은 언어 예술과 회화 예술이 각각의 특징을 살려서 합해진 독자적이고 물리적인 형태로 독창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4) 그림책은 그림 자체가 이야기의 주제, 줄거리, 작중 인물, 장면 등의 문학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영상을 통해 그림이 담고 있는 의미나 감정, 그림의 내용이 전개되는 상황을 알게 해 준다.
5) 그림책은 편집자는 작가와 삽화가의 의도를 살려 그림책을 이야기와 그림이 담긴 매력적인 책으로 만들어 낸다.
참고문헌
김현자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신헌재, 권혁준, 곽춘옥 저, 아동문학과 교육, 박이정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어린이연합회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 hye***
    (2016.11.11 20:52:30)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
  •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목차-1. 수.과학 학습 유형1)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3) 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2. 수.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 Ⅰ.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Ⅱ.수.과학의 통합적 접근1) 실내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2) 실외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3. 집단 구성1) 대집단 활동2) 소집단 활동3) 개별활동들어가는 말자연적 학습, 비형식적 학습 등 수.과학 교육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상황과 더불어

  •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교육과정 목적과 어린이의 아이디어 및 흥미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는 자칫 흥미위주로 흘러 교육목적과 유리될 염려가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프로젝트를 활용하는 경우보다 이점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그럼 보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살펴보기로 한다.가) 교사가 선정한 주제에 관한 프로젝트주제 선정 준거 및 유아들의 평소 활동 관찰에 기초하여 교

  •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운영
  •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목차-1. 수.과학 학습 유형1)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3) 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2. 수.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 Ⅰ.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Ⅱ.수.과학의 통합적 접근1) 실내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2) 실외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3. 집단 구성1) 대집단 활동2) 소집단 활동3) 개별활동들어가는 말자연적 학습, 비형식적 학습 등 수.과학 교육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상황과 더불어

  •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교육과정 목적과 어린이의 아이디어 및 흥미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는 자칫 흥미위주로 흘러 교육목적과 유리될 염려가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프로젝트를 활용하는 경우보다 이점에 더욱 유의할 필요가 있다.그럼 보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살펴보기로 한다.가) 교사가 선정한 주제에 관한 프로젝트주제 선정 준거 및 유아들의 평소 활동 관찰에 기초하여 교

  • 만 4세 교육계획안-동계 올림픽에 대해 알아보기
  • 과정에 기초한 편성 원리* 기본 방향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연령별로 구성한다. 공통으로 제시된 경우에는 교수학습 방법 및 난이도를 조정하여 활동한다.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초등 교육과정과의 연계 강화를 강화한다.기본생활습관을 강조하여 배려, 더불어 함께하는 다양한 내용으로 인성교육 강조한다.다양한 신체활동 참여를 강화하고, 인터넷 중독 예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